‘아름다운 소통’ 부천 복사골예술제
‘아름다운 소통’ 부천 복사골예술제
  • 시정일보
  • 승인 2005.05.06 13:35
  • 댓글 0

5일 개막 ‘문화도시’ 역량 과시 시민참여 행사 풍성
복사골 부천시(시장 홍건표)가 5월을 맞아 문화향기로 물든다.
5월 5일 86만 부천시민의 문화축제 한 마당인 ‘복사골 예술제’가 화려하게 개막했다.
특히 올 해 열리는 ‘복사골 예술제’는 “아름다운 소통”(THE HUB OF ART)이라는 주제로 그동안 쌓아온 문화도시의 예술적 기량과 역량을 시민들에게 선보이고 시민들이 주체가 되어 참여하고 함께 즐기고 나누는 상생과 어울림의 축제 한 마당이 되었다.
‘복사골 예술제’는 개막식과 본 행사, 기획행사, 찾아가는 무대의 총 4분야로 진행된다.
5일 오후 7시 30분부터 시청 잔디광장 특설무대에서 열린 개막식 행사는 식전행사, 개막식, 식후행사로 펼쳐졌다.
식전행사는 부명정보산업고등학교의 무령지곡, 행진곡(민요), 취타 대연주와 한국전통타악그룹 ‘제로파워’의 대표 임원식의 대북 공연 ‘천년의 북소리’가 시민들의 가슴을 두드렸다.
개막식 행사는 홍건표 부천시장, 황원희 시의회의장, 지역국회의원, 김창섭 한국예총부천지부장, 지역예술인, 지역단체장, 일반 시민 등 4000여명이 참여했다.
이와 더불어 개회선언, 국민의례, 대회사, 개회선언과 함께 팡파르, 폭죽, 화려한 불꽃이 밤하늘을 수놓았다.
식후행사는 테너 임정현의 축가 △경기도립국악단과 가수 김태곤의 협연 △양희용의 섹소폰 연주 △부천무용협회 부채춤 △난타 하이라이트 공연이 축제의 절정으로 이끌었다.
본 행사는 한국예총 부천지부 소속의 9개 회원단체가 주관이 되어 펼쳐진다.
행사로는 △영상의 적 전국사진공모전 △부천 미술제 △복사골 중창 경연대회 및 합창제 △봄빛 사랑 사진 잔치 △복사골 가족 어린이 뮤지컬이 펼쳐지며, 일반 시민이 참여 할 수 있는 △부천시민촬영대회 △부천시민미술대회 △부천영상제 △복사골 시민·학생 백일장이 부천 시청 대강당, 중앙공원일원에서 개최됐다.
기획행사는 부천지역 내 예술 동아리단체들이 주관이 되어 펼치는 행사와 예총부천지부의 자체기획행사로 지정된 장소, 폐쇄된 장소에서 벗어난 갤러리를 설치해 사진전, 미술전, 시화전, 교류도시 어린이 그림 전시회 등 다양한 체험을 경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