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어린이비전센터 개관
남양주시, 어린이비전센터 개관
  • 방동순
  • 승인 2015.07.16 11:56
  • 댓글 0

[시정일보 방동순 기자] 남양주시(시장 이석우)는 아이 키우기 좋은 감성보육도시 조성을 위해 영유아와 어린이의 복합문화 체험공간을 제공하고 보육 정보·서비스 전달을 목적으로 조성된 전국 최초 감성체험시설 어린이비전센터를 오는 17일 개관한다.

연면적 7,000여 평방미터 지하1층에서 지상 4층 규모로 조성된 어린이비전센터는 어린이들이 오감을 체험할 수 있는 ″자연·예술·과학 체험전시실″다양하고 풍요로운 육아정보를 전하는 ″육아종합지원센터″ 라바와 신나게 즐기는 유쾌한 놀이시설 ″라바파크″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 외에도 만36개월 엄마와 아이가 함께 즐기는 ″까꿍놀이터″ 놀잇감 대여실 ″비전장남감도서관″ 과학의 기초 원리와 발명 아이디어 교육을 실현 할 ″비전발명교실″ 수준 높은 공연장으로 활용하게 될 ″비전강당″ 등 어린이들의 꿈과 미래를 위한 공간으로 가득 채워져 있다.

17일 개관행사에는 이석우 시장, 이철우 시의회 의장, 박기춘 국회의원 등 주요 내ㆍ외빈 및 시민 700여명이 참석하여 축하공연, 퍼포먼스, 체험부스를 운영하며 『어린이의 비전 실현을 선포』하는 등 성대한 개관행사를 개최 할 예정이다.

또한 시는 어린이비전센터 개관을 앞두고 어린이?시민단체?보육(교육)종사자?유관기관 등 1,500명을 대상으로 시범운영을 하였으며 시설의 안전성과 방문객 편의를 위해 최종 점검에 힘쓰고 있다.

남양주시 관계자는 앞으로 어린이비전센터는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과 효율적인 콘텐츠 운영으로 어린이비전센터가 어린이의 꿈과 미래를 실현하는 지속적 공간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을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