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22일 ‘구민상 시상식’ 개최
동대문구, 22일 ‘구민상 시상식’ 개최
  • 주현태
  • 승인 2015.09.21 08:55
  • 댓글 0

구민 15명에 구민상 시상

[시정일보]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지역사회의 발전 및 주민화합을 위해 봉사해온 구민들을 격려하기 위해 오는 22일 10시 열리는 ‘동대문구 구민의 날 기념식’에서 15명의 구민에게 ‘동대문구 구민상’을 시상한다.

구민상은 △자랑스러운 구민상(정성관, 오세영) △어버이상(정희자, 박혜선) △효행상(김영미, 오세화) △봉사상(래미안아름숲에너지자립마을, 임순례) △모범청소년상(김도현, 신예진) △장애인상(김중경, 김진화) △다문화 가족상(왕진홍, 레티뒈한, 시노이엘 사아부엘라(특별상)) 7개 부문 총 15명을 선정했다.

특히 자랑스러운 구민상부문 대상 수상자인 정성관(48세)씨는 답십리동 현대시장 상인회 회장으로 메르스 사태에도 공공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이어 김영미(70세)씨는 고령의 나이와 어려운 가정형편에도 불구하고 35년동안 치매에 걸린 94세 노모를 돌보며 자녀들을 잘 키워내 효행상부문 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식전행사로 수상자들의 인터뷰 영상을 상영해 참석자들에게 올해 수상자들을 소개하고 구민의 날을 다함께 축하할 예정이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해마다 지역사회 발전 및 주민화합을 위해 봉사해온 구민들을 격려하기 위해 타의 귀감이 되는 구민들을 발굴‧격려해오고 있다”면서 “이들의 공적과 선행을 지역사회에 널리 알려 동대문구를 더욱 따뜻한 행복도시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구민상 심사위원회(위원장 박균성)는 지난 10일 동대문구청 5층 기획상황실에서 구민상 선정을 위한 심사를 진행했다. 심사는 부문별로 심사위원 개별 배점 후 합산하고 고득점자 순으로 1, 2위 선정해 위원 전원 합의를 거쳐 대상과 금상 수상자를 결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