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 영 종 종로구청장/ 구민과 소통하는 지속발전 가능한 종로구 건설
김 영 종 종로구청장/ 구민과 소통하는 지속발전 가능한 종로구 건설
  • 시정일보
  • 승인 2015.12.31 15:59
  • 댓글 0

▲ 김영종 종로구청장

[시정일보] 안녕하십니까? 종로구청장 김영종입니다. 희망찬 2016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사랑하는 종로구민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올해는 재주 많고 낙천적인 원숭이의 기운을 받아 우리 앞에 놓인 어려움을 잘 극복하고 웃는 일이 많은 즐거운 한 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민선5기 출범이후부터 민선6기에 이르는 지금까지 일관되게 지향해온 목표는 사람중심의 지속성장 가능한 건강한 종로구를 만드는 일입니다.

사람을 먼저 생각하고 구민행복을 위한 종로의 기본 정책 방향을 유지하면서 하나하나 실천해 왔습니다.

먼저, 종로구가 지향하는 가치를 규정하기 위해 구의회와의 협력으로‘종로구 기본조례’를 제정하였고, 불필요한 시설물을 줄이고 비우면서 정리 정돈하는 ‘도시비우기사업’을 통해 품격 있는 도시로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청렴도 측정에서는 지난 2014년 종합1등급, 전국 2위에 이어 2015년에는 더욱 큰 성과인 전국 1위를 달성하였습니다. 구민 여러분들의 관심과 응원이 있었기에 가능했습니다.

존경하는 구민 여러분!

2016년에도 저와 종로가족 모두는 ‘절실하게 문제를 묻고 현장에서 답을 찾는다’는 절문근사(切問近思)의 자세로 우리에게 부여된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저를 비롯한 1200여 종로가족 모두는 섬김의 자세로 전체를 보고 작은 것도 섬세하게 챙기면서, 구민 여러분의 소중한 말에 귀 기울여 사람이 중심 되는 행복한 종로를 만들기 위해 최선, 그 이상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더 좋은 마을, 지속 발전하는 종로를 위한 힘찬 발걸음에 구민 여러분들께서도 동참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종로구민 여러분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