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의회 최경자 의장 / ‘소통하는 의회, 희망을 주는 의회’ 노력 경주
의정부시의회 최경자 의장 / ‘소통하는 의회, 희망을 주는 의회’ 노력 경주
  • 시정일보
  • 승인 2016.01.07 13:39
  • 댓글 0

[시정일보] 존경하는 44만 의정부시민 여러분!

새해에도 시민 여러분의 가정과 직장에 희망과 기쁨이 가득하시어, 하시고자 하는 모든 일이 성취되는 축복의 한 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그동안 의정부시의회에 사랑과 격려를 보내주신 시민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2016년 새해는 2015년보다 더욱더 우리 의정부시가 안정과 화합속에 발전하는 한해가 되기를 여러분과 함께 간절히 소망하며, 우리 의정부시의회 13명의 시의원들도 모두 협력하여 시민여러분들을 응원하겠습니다.

의정부시의회는 2016년 의정활동으로 ‘열린의회, 신뢰받는 의회, 시민과 함께하는 의회’를 의정목표로 하여 ‘소통하는 의회, 희망을 주는 의회’를 구현하겠습니다.

먼저, 시민과 소통하는 참여정치를 확대를 위해 정례회 및 임시회 기간 이외에도 의원 간담회를 개최해 의원들의 의견수렴과 의견조율을 통해 원만한 의회운영을 도모하겠습니다.

둘째, 각종 매체를 활용한 의정홍보를 강화해 시민들이 관심을 가지고 의정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셋째, 체계적인 의회방문ㆍ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시민과 함께하는 눈높이 의회를 조성하겠습니다.

넷째, 시민에게 다가가는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을 전개하겠습니다. 안전사고 발생 가능성이 높은 취약시설 및 대형공사장 등에 대해 안전대책을 마련하고, 위험요인을 사전에 예방해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앞장서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소외계층과 함께하는 더불어 사는 사회풍토를 조성하는데 앞장서겠습니다.

민의를 대변하는 의정활동은 13명 의원 모두 처음 당선되었던 그 마음가짐으로 더욱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여러분들의 진정한 일꾼으로서 항상 같은 자리에서 시민여러분들의 기쁨과 슬픔을 함께하며 봉사할 것을 다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