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 임 제 강동구의장/구민 삶에 사각지대 없는 ‘희망찬 강동’ 건설 앞장
성 임 제 강동구의장/구민 삶에 사각지대 없는 ‘희망찬 강동’ 건설 앞장
  • 시정일보
  • 승인 2016.01.07 13:53
  • 댓글 0

[시정일보] 2016년 붉은 원숭이의 해, 병신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해는 붉은 원숭이의 기운을 받아 우리 모두에게 슬기롭고 지혜로운 한해가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지난 한 해 동안 구민 여러분께서 강동구의회에 보내주신 따뜻한 격려와 아낌없는 성원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그동안 우리 강동구의회는 구민을 위한 열린 의회! 소통하고 화합하는 의회! 신뢰받는 의회!를 목표로 구민이 행복한 강동을 만들기 위해 적극 노력해왔습니다.

특히 현장의 최일선에서 주민들과 소통하며 지역의 불편사항을 해결하는 한편 생활임금 조례와 같은 주민생활과 밀접한 조례 제정으로 삶의 질 향상에 노력했으며, 구정업무 전반에 대한 구정질문과 행정사무감사, 예산안 심사를 통해 집행부를 감시하고 견제하는 의회 본연의 역할도 충실히 해냈습니다.

또한 구민들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가고, 구민들과 보다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적극적으로 소통하기 위해 모바일 소통 채널인 의회 공식 블로그와 카카오스토리를 구축해 운영했으며, 관내 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지방의회를 학습할 수 있는 청소년의회 체험교실을 운영해 청소년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습니다.

년에도 강동구의회는 1년 6개월 전 새로운 출발을 다짐하던 마음가짐으로 구민 곁으로 다가가 불편사항을 해결해 드리는 민생중심, 현장중심의 의정을 펼치는 한편, 구민의 삶 속에 사각지대가 없는 희망과 미래가 있는 강동구가 되도록 더욱 열심히 뛰겠습니다.

구민 여러분과 함께 미래를 펼쳐 나가는 강동구의회에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리며, 새해에도 복 많이 받으시고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