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 병 홍 서초구의장/ 구민행복과 안전 위해 집행부와 협력 소통 강화
최 병 홍 서초구의장/ 구민행복과 안전 위해 집행부와 협력 소통 강화
  • 시정일보
  • 승인 2016.01.07 13:56
  • 댓글 0

[시정일보] 존경하는 45만 서초구민 여러분!

희망찬 2016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설레이는 마음으로 맞이하시길 바랍니다.

어둠 속에서 밝아오는 여명은 상서롭지만, 겨울나무 가지 사이사이로 들려오는 각계의 비관적 전망은 병신년 새해를 그냥 쉽게 맞을 수만은 없겠구나하는 각오를 일깨워 줍니다.

지난 2014년 7월 제7대 의회가 출범한 이래 우리 서초구의회는 신뢰받는 의회로 거듭나고자 새로운 시도와 다양한 변화를 추구해 왔습니다.

의회와 집행부, 의원 상호간 대립과 갈등으로 빚어지는 소송을 근원적으로 해소코자 의회 회의규칙을 개정하여 의회 내부 운영을 보다 더 합리화하였고, 전자회의록 내 개인정보 노출방지 제도를 전국 최초로 마련해 시행하는가 하면, 불법 건축물 이행강제금이 과다 부과된 사실을 지적하여 24억원을 환급케 한 모범적인 의정활동 사례도 있었습니다. 청렴도 향상을 위한 <의원 행동강령 조례>를 만들고, 민주주의를 체험할 수 있는 청소년 의회교실을 개설하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저소득 주민 지원이나 통학로 교통 안전대책 같은 주민 생활과 맞닿아 있는 각종 생활 조례 30여건을 의원들이 직접 발의·시행케 한 것은 우리 서초구의회와 의원이 존재하는 이유일 것입니다.

년 새해에도 서초구민의 행복과 안전을 위해 나날이 악화되는 서초구 재정을 살피고, 예고 없이 찾아오는 재난에 대비하는 효율적인 긴급 피난시스템 구축에 서초구의회의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습니다.

의회와 집행부, 가는 길이 다르지 않습니다. 소통하고 협력하여 서초구민 행복이란 목적지에 반듯하게 도착하겠습니다.

구민 여러분, 새해 건강하시고 복 많이 받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