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엔 한강에서 놀자
올 여름엔 한강에서 놀자
  • 시정일보
  • 승인 2005.06.10 11:11
  • 댓글 0

시민공원 야외수영장 개장…인라인 전용도로 조성 등
▲ 한강시민공원 양화지구 인라인 광장.


한강이 새로운 모습으로 탈바꿈돼 시민들의 품을 찾는다.
서울시 한강시민공원사업소는 이달 말까지 야외수영장을 개·보수해 개장하고, 오는 9월까지 총 연장 25㎞의 인라인스케이트 전용도로를 조성한다.
먼저 여의도·잠실·뚝섬·망원·잠원·광나루 등 6개 야외수영장이 현대화 시설로 새롭게 단장돼 이달 말부터 8월말까지 운영된다.
사업소는 이를 위해 기존 재래식 화장실을 휴게개념의 화장실(Restroom)로 전환시켜 수세식과 차량형 화장실로 설치했고, 풀장주변의 딱딱한 시멘트 블럭대신 촉감과 미관이 좋은 점토블럭으로 교체했으며, 미끄럼을 예방하기 위해 풀장 테두리에 녹색 미끄럼 방지 매트를 설치했다.
또 샤워장은 밀폐된 공간이 아닌 수영복을 입은 채로 샤워할 수 있는 개방형으로 설치했고 수영장을 외부에 있는 일광욕장과 같이 쓸 수 있도록 하는 등 호텔식 야외수영장 수준으로 전면적인 개선을 실시했다.
사업소는 이와 함께 오는 10일까지 한강시민공원 반포 지구에 폭 4m의 인라인 전용도로 2.3㎞를 조성한다. 이는 지난 4월 조성된 뚝섬(1.3㎞)과 양화(1.1㎞)지구에 이은 것으로 총 4.7㎞의 인라인 전용도로가 조성된다.
사업소는 여기에 추가로 여의도 외 5개(잠실·광나루·망원·잠원·이촌) 지구에 20.3㎞의 인라인 도로와 초보 인라이너를 위한 별도의 전용광장을 조성하는 등 올해 9월이면 한강시민공원에는 총길이 25㎞의 인라인 전용도로가 완성된다. 이곳에는 조명 시설과 음수대, 화장실 등 편의시설도 확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