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위한 예산편성 최우선 고려”
“주민위한 예산편성 최우선 고려”
  • 시정일보
  • 승인 2005.06.23 15:11
  • 댓글 0

정 태 산 송파구의회 예결특위위원장


지난 22일 송파구의회 제 129회 정례회에서 2004년도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결산안 및 2005년도 제 1회 추경예산안 예결특위위원장에 선임된 정태산 위원장(풍납2동)에게 선임소감과 특위 운영방안 등을 들어본다.
-예결특위위원장에 선임된 소감은.
먼저 본인을 예결특위위원장에 선임하여준 동료 특위의원들에게 감사를 드립니다. 전혀 예상치 못했지만 기왕에 선임되었으니 맡은바 책무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합니다. 짧은 기간이지만 예결특위가 행하여야 할 의정활동에 동료의원들과 힘을 합쳐 바른의회상 정립에 나설 것입니다.
-특위운영 방안은?
이번 예결특위는 비록 많지 않은 추경을 다루지만 예산규모의 대·소를 떠나 주민의 혈세가 낭비되지 않도록 집행부가 제출한 추경 예산안에 대해 편성의 적정성 등을 심도있게 심의하여 주민을 위한 예산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특히 집행부가 공선법 저촉을 의식하여 분산한 예산 등을 면밀히 검토·심의할 것입니다.
아울러 보완과 삭감의 원칙속에 주민들에게 이익이 돌아갈 수 있도록 주민숙원사업에 대한 최대한의 배려를 아끼지 않을 것이며 주민에 의한 주민을 위한 의회가 될 수 있도록 예결특위의원들과 머리를 맞대고 심사숙고 할 것입니다.
-주민들에게 하고픈 말씀은?
사랑하고 존경하는 송파구민여러분!
이번 제 129회 정례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과거의 의정활동을 거울삼아 주민들의 복지증진과 생활환경개선에 가일층 앞장설 것을 다짐 드립니다. 주민여러분의 성원과 지도편달을 당부 드립니다.
宋利憲 기자 / wine@siju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