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드림스타트 '스포츠스태킹대회' 휩쓸어
남양주시 드림스타트 '스포츠스태킹대회' 휩쓸어
  • 방동순
  • 승인 2016.04.21 14:17
  • 댓글 0

남양주시(시장 이석우) 드림스타트가 지난 9일 남양주청소년관수련관과 스포츠스태킹 남양주아카데미가 주최하는 '온가족 한마음 스포츠스태킹' 대회에 참가해 각 종 시상을 휩쓸었다.

‘스포츠스태킹’은 12개의 스택스 컵을 다양한 방법으로 쌓고 내리면서 집중력과 순발력, 팀워크를 발휘해 최단시간의 기록을 측정하는 스포츠로, 각종 국제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하는 한국 선수들의 활약이 알려진 스포츠 분야이다.

또한 종목이 다양해 자신의 수준에 맞춰 개별 맞춤형 연습이 가능하며 날씨에 영향을 받지 않는 실내스포츠로써 운동에 소질이 없는 아동, 가족, 남녀노소 누구나 도전할 수 있는 스포츠이다. 

지난해 남양주시 드림스타트에서는  취약계층 아동들이 스포츠스태킹을 접할 수 있도록 국민체육진흥공단의 국민체육진흥기금 지원과 대한스포츠스태킹협회와 스피드 스택스 코리아의 협조로 재능기부 강의와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지난해에 접했던 스포츠스태킹 기술을 갈고닦아 이번 대회에 참여한 드림스타트의 한 가족은 남자부,여자부, 가족 종목에 입상해 무시무시한 스태킹실력을 뽐냈다.

참가자들은 사회성 함양, 긍정적인 영향을 얻을 수 있었으며, 또 스포츠스태킹 체육활동으로 부모 자녀가 함께 공감하고 대화할 수 있는 추억이 공유 하도록 소통의 계기가 됐으며, 부모, 자녀간의 소통 부재의 문제도 완화돼 더욱 더 든든한 활기찬 가정이 될 것임을 확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