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폐품의 무한변신’ 기대해
송파구 ‘폐품의 무한변신’ 기대해
  • 송이헌
  • 승인 2016.08.17 14:34
  • 댓글 0

자원순환공원 재활용 체험…헌옷리폼, 악세서리 제작 등 다양

[시정일보]송파구(구청장 박춘희)는 주민들이 쉽고 유익하게 자원 재활용을 실천할 수 있도록 자원순환공원에서 다양한 재활용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헌옷을 이용한 리폼교실’은 생활소품을 직접 만들어 보는 수업이다. 초급ㆍ중급반으로 나눠 재봉틀 사용법을 익히고, 헌옷이나 안 입는 옷가지로 각종 생활소품을 만들어 보는 수업이다. 남방, 바지, 식탁보 등을 이용해 가방, 파우치, 물병주머니 등을 제작한다.

리폼교실은 매주 수요일 성인과 중ㆍ고생을 대상으로 하는 2개월 과정이다.

또한 구는 일상생활에서 쉽게 버려지는 물건을 활용해 생활소품과 장식품을 만들고, 선물포장으로도 활용하는 ‘에코선물포장&리본’ 강좌도 진행한다.

헌 천이나 단추로 헤어 액세서리나 브로치를 만들고, 종이박스 및 봉투를 재활용한 선물포장하기, 냅킨을 활용한 소품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다. 이 수업은 성인과 중ㆍ고생을 대상으로 하는 2개월 과정이며 매주 목요일 진행한다.

유치원생과 초등생을 대상으로 하는 여름방학 특강 프로그램 ‘양말로 움직이는 줄인형 만들기’도 있다.

부모님과 함께 자원순환 홍보관과 폐기물 처리시설을 둘러보면서 환경과 자원의 소중함을 배우고, 재활용 체험을 통해 창의력도 기를 수 있다.

모든 강좌는 무료로 진행하며(재료비 별도), 수강을 원하는 주민은 송파구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http://lll.songpa.go.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자원순환과(2147-2663)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