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유불급 지출 철저히 감시
불유불급 지출 철저히 감시
  • 시정일보
  • 승인 2005.07.15 10:51
  • 댓글 0

박희성 강동구의회 예결위원장
-중책을 맡게 된 소감은
“부족한 저에게 예산결산위원회 위원장의 중책을 맡겨주신 선배ㆍ동료 위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평소 주민을 위한 의정 활동에 깊은 생각과 행동을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맡은 바 책무에 예결 위원 여러분과 함께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예결특위 운영 방안은.
지난 2004년 우리 구청에 내외적으로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그러므로 이번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는 2004회계년도에 우리 의회가 심의하고 승인했던 예산들이 원래의 목적에 부합되고 합리적으로 진행됐는지, 낭비요소와 불필요한 지출이 없었는지 철저하게 다뤄 우리에게 주어진 구 행정에 대한 감시와 감독의 역할을 더욱 충실히 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결산 검사대표위원께서 지적한 몇몇 사항에 대해서도 다시 한번 조목조목 면밀히 검토하고, 각 상임위원회에서 결산심의한 미진했던 부분에 대한 추가 자료를 요구, 자체 세미나를 통해 심의 방향을 설정하겠으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기간동안 위원님들의 활동에 적극적인 뒷받침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 있을 2005회계년도 추가경정 예산 심의와 2006회계년도 본 예산 편성이 이 결산검사 결과를 토대로 더욱 합리적으로 돼 우리 구민의 혈세가 낭비되는 일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주민에게 하고 싶은 말.
특히 주민의 숙원사업, 지역발전을 위한 지구단위계획 등 갖가지 문제점 해결을 위해 집행기관과 머리를 맞대고 합의안 도출에 노력할 것을 감히 말씀드리며 주민 여러분의 아낌없는 성원을 당부드립니다. 감사합니다.
宋利憲 기자 / wine@siju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