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대한민국 행복교육 박람회' 참가
포천시 '대한민국 행복교육 박람회' 참가
  • 서영섭
  • 승인 2016.10.21 11:05
  • 댓글 0

지난 8월 자유학기제 우수운영 지자체 선정...자기주도적 진로탐색, 체험형 부스 운영
   
 

=20~22일 고양시 일산 킨텍스

[시정일보 서영섭 기자] 포천시(시장 권한대행 민천식)는 지난 8월 전국 자유학기제 우수운영 지자체로 선정되어 지난 20일부터 22일까지 일산킨텍스(KINTEX)에서 개최된 ‘2016 대한민국 행복교육 박람회’에 참여했다.

2016 대한민국 행복교육박람회는 교육부 주최로 자유학기제, 공교육정상화 등 6대 교육개혁 과제의 성과를 국민들에게 홍보하고, 그동안의 성과를 공유하는 교육축제의 장이라 할 수 있으며, 이번 박람회에는 전국 초‧중‧고, 대학, 공공‧민간 기관 등 758개 기관이 참여했다.

포천시에서는 ‘유형별 내 꿈을 찾아라’라는 타이틀로 체험형 부스를 운영했으며, 학생들을 대상으로 간이 진로유형검사를 실시하고, 해당 직업 멘토와 또 자신이 원하는 멘토와 함께 실습 및 상담을 실시하는 등 참여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민천식 포천시장 권한대행은 “자유학기제 도입취지가 기존의 주입식 교육에서 탈피해 학생 스스로가 자신의 꿈을 탐색하고 이루는 학생중심 교육 실현에 있다”며, “앞으로도 포천시에서는 이러한 교육변화에 발맞추어 선도적인 자유학기제 정책을 추진하고, 명품 교육도시 조성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과 투자를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