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청년 취업 돕는 착한 커피숍 개소
강동구 청년 취업 돕는 착한 커피숍 개소
  • 방동순
  • 승인 2016.11.15 17:56
  • 댓글 0

명일동 카페핸섬에 청년 일자리카페

[시정일보]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청년 구직자들을 위한 공간 ‘일자리카페’를 마련해 눈길을 끌고 있다.

명일동 카페핸섬(동남로71길 20-9)에 둥지를 튼 강동구 일자리카페는 개인 카페 일부 공간에 무인종합정보안내시스템 ‘키오스크’를 설치하고 취업상담을 하는 일종의 일자리지원센터다.

‘키오스크’에서는 공공‧민간기관의 채용정보, 공채일정, 이력서 작성과 면접 정보, 전‧현직 취업자의 기업 리뷰, 자기소개서 샘플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이 정보들은 국내 취업포털사(인쿠르트, 커리어넷, 사람인, 잡코리아, 취업뽀개기)와 취업지원기관(잡플래닛, 스페이스클라우드, 소셜멘토링 잇다)이 제작ㆍ보유한 콘텐츠로,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지난 15일부터 매주 화ㆍ목요일 오후 2시에는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취업 전문기관 강사들이 나서 △이미지 컨설팅 △진로 상담 △이력서 작성법 △면접 메이크업 등 청년 구직자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실용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참여 신청은 강동구청(http://www.gangdong.go.kr)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강동구 일자리경제과로 송부하면 된다.

스페이스클라우드(http://seacecloud.kr)에서 사전 예약을 하면 스터디룸(4인실)도 평일 11시부터 13시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해식 강동구청장은 “청년은 지속가능한 발전을 이끌어갈 우리 사회의 미래이자 희망”이라며 “청년들이 일자리카페를 통해 유익한 정보를 많이 제공받아 양질의 일자리를 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