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중소기업 입찰실무 교육 실시
강동구, 중소기업 입찰실무 교육 실시
  • 방동순
  • 승인 2016.11.16 15:53
  • 댓글 0

중소기업 입찰실무자 대상으로 <전자입찰 중급 실무교육> 등 실시

[시정일보]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오는 18일과 28일 관내 중소기업 입찰실무자를 대상으로 ‘맞춤형 입찰정보서비스 전자입찰 중급 실무교육'과󰡐다수공급자계약(MAS) 실무 교육’을 성내1동 주민센터 5층 정보화교육장에서 실시한다.

‘맞춤형 입찰정보서비스’는 전국에 산재한 발주처(조달청 나라 장터, 한국전력, 도로공사, 한국통신, 포스코 등)의 각종 입찰ㆍ낙찰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구는 지난 2010년부터 관내 기업 종사자에게 무상으로 제공해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매출 증가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있다. 참살이실습터 교육생 수료식’ 개최

송파구(구청장 박춘희)는 지난 15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2016년 제2기 참살이실습터 교육생 수료식’를 개최했다. ‘참살이 실습터’는 경력단절자 및 취업취약계층 등 실무경험이 부족한 주민을 대상으로 하는 창ㆍ취업 교육 프로그램으로 커피바리스타, 플로리스트, 정리수납전문가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박춘희 구청장(오른쪽)이 교육을 수료한 교육생에게 수료증을 건네고 있다.

현재 맞춤형 입찰정보서비스에 가입한 회원업체는 324개로, 총 2059억원의 낙찰실적을 거뒀다.

이번 교육은 △입찰 용어와 절차 등 입찰에 관한 기초지식 △복수예가 방식 이해 △적격심사 및 평가에 따른 투찰율의 이해 △사정율의 확률적 분석과 업체성향 분석 △모의실습을 통한 성공 낙찰을 위한 노하우를 습득할 수 있다. ‘다수공급자계약(MAS) 실무 교육'을 통해 계약 개요, 경쟁입찰제도 등도 교육한다.

교육인원은 각각 30명으로 관심있는 중소기업 실무자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기타 입찰정보서비스와 교육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콜센터(1644-9927)로 문의하거나 강동구 입찰정보 홈페이지(http://bid.gangdong.go.kr/)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