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오는 12월1일까지 아동권리주간 기념행사 개최
강동구, 오는 12월1일까지 아동권리주간 기념행사 개최
  • 방동순
  • 승인 2016.11.23 15:49
  • 댓글 0

도전! 징글벨 골든벨 퀴즈대회, 아동정책 포럼, 아동권리 홍보 캠페인 개최

[시정일보]20일 ‘세계 아동의 날’을 기념해 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유엔 아동권리협약의 원칙과 내용에 대해 널리 알리고자 아동권리주간 기념행사를 마련했다.

지난 17일 아동ㆍ청소년과 성인 토론자가 참여해 아동친화도시 정책에 대한 원탁토론회를 가진데 이어 오는 12월1일에는 아동권리상식 ‘도전! 징글벨 골든벨 퀴즈대회’를 갖는다.

구는 지난해 유엔 산하 유니세프 한국위원회에서 추진 중인 ‘아동친화도시추진 지방정부협의회’에 가입하고 아동이 살기 좋은 도시환경을 갖추기 위해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조성사업을 추진 중이다. 올해 4대 아동권리인 생존권, 보호권, 발달권, 참여권 실현을 위한 기본인프라와 거버넌스 구축을 마쳤다.

‘도전! 징글벨 골든벨 퀴즈대회’는 이런 사항을 주민들에게 널리 알리고 아동권리 인식을 높이고자 마련했다. 연령에 상관없이 구민 누구나 출전이 가능하다.

연말을 맞이해 즐거운 레크레이션과 함께 진행되는 퀴즈대회는 특히 수능을 마친 자녀들과 함께 참여하면 더욱 의미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개인 또는 단체는 29일까지 동주민센터나 구청 어르신청소년과 아동정책팀(3425-5772)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이외에도 23일 구청 광장에서 강동청소년수련관과 함께 아동권리지킴이 다짐, 렌티큘러 체험(보는 각도에 따라 모양이 달라지는 렌티큘러 렌즈를 이용해 어린이ㆍ청소년들이 일상생활에서 쉽게 겪을 수 있는 입장 차이를 이해해 보는 체험) 등 홍보 행사를 실시한다. 29일 오후 4시에는 구청 5층 대강당에서 아동 정책포럼도 열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