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동화마을창작소 ‘가화만사성’
광진구 동화마을창작소 ‘가화만사성’
  • 정응호
  • 승인 2016.12.07 10:38
  • 댓글 0

나무 장난감 만들기, 힐링반상회 등 가족프로그램

[시정일보 정응호 기자] 광진구(구청장 김기동) 동화마을창작소는 가족 간의 유대감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가족단위 무료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어린이 문화마을과 일상생활 속 문화예술 공간으로서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화양동 서울동화센터가 입주작가의 재능기부를 통해 동화를 테마로 지역주민에게 다채로운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취지다. 

먼저 미술·나무공방 프로그램인 ‘핸드메이드 나무소품 만들기’는 성인 또는 가족 단위로 매주 금요일 오후 4~5시 ‘내 아이 장난감 만들기’라는 주제로 실시된다. 동화마을창작소 입주작가가 안전하게 목공장비 다루는 방법, 나무소품 디자인 구상 및 제작 등 참여자가 직접 아이를 위한 작품을 만들어 볼 수 있는 수업을 진행한다. 

또 이달부터 매주 목요일마다 이영임 동화마을창작소 입주작가가 ‘힐링 반상회’와 ‘육아일기’ 강좌를 신설 운영한다. 힐링 반상회는 ‘즐겁고 행복한 나의 이야기’라는 주제로 생활 속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소재를 이용해 개성과 창의성이 있는 독특한 작품을 만들어보고 그림을 통해 가족 간 따뜻한 소통의 시간을 갖는 수업이다. 육아일기는 그림과 일기를 통해 육아에 대한 어려움과 정보를 나누고 배워보는 시간을 갖게 된다. 

이와 함께 나루몽도서관을 찾는 주민들이 동화책을 읽고 책 속에 나오는 이야기를 상상하며 직접 책을 만들어 보는 ‘신나는 동그라미 그림책’ 프로그램이 상설 운영된다. 

동화마을창작소 프로그램은 모두 서울동화센터 교육장에서 진행되며, 1회당 10명 이내 성인 및 가족 단위로 모집한다. 참가 신청 및 문의는 문화체육과(450-7584) 또는 서울동화센터(468-0427)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