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새마을금고, 교문1동통장협의회 연탄나눔
구리새마을금고, 교문1동통장협의회 연탄나눔
  • 방동순
  • 승인 2016.12.09 09:51
  • 댓글 0

새마을금고 후원 통장협의회 회원 30여명 저소득가정 3천장 전달
   
▲ 구리새마을금고 후원으로 교문1동에서 실시한 연탄배달 행복나눔봉사 행사를 하고 있다.

[시정일보]구리시(시장 백경현) 교문1동(동장 문정수)에서는 지난 7일 차가운 날씨 속에 구리시새마을금고(이사장 김기춘)의 후원으로 교문1동 통장협의회(회장 신현만)회원 30여명이 저소득가정의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을 위해 연탄사용가정 15세대에 각 200장씩 총 3000장의 연탄을 배달하는 나눔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를 기획한 구리새마을금고는 동절기를 맞이해 추위에 어려움이 예상되는 어려운 이웃들을 돕고자 연탄과 준비물품을 위해 200만원의 예산을 지원했다. 이에 교문1동 통장협의 회원들은 이와 뜻을 함께하며 뜨거운 땀방울을 흘려가며 연탄을 각 가정에 입고해 위로했다.

김기춘 이사장은 “경제적 어려움과 사회적 혼란속에서 혹독한 추위에도 난방을 제대로 하지 못하고 있을 어려운 이웃들이 조금이나마 따뜻한 겨울을 보냈으면 하는 마음에 기쁜 마음으로 이번 봉사활동을 후원하게 됐다” 며 “작은 정성이나마 어려운 이웃들의 겨울나기에 큰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신현만 회장도 “교문1동 지역에 연탄을 사용하는 저소득계층들이 많이 거주하고 있는 현실에서 이번에 전달한 연탄으로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 지역주민 모두가 행복한 마을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구리새마을금고와 교문1동통장협의회는 매년 명절과 연말이면 쌀을 비롯한 각종 후원물품을 지역저소득 주민들을 위해 기탁해 왔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공헌활동을 계속해 이어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