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립도서관, 겨울방학 문화강좌 더 풍성하게
구리시립도서관, 겨울방학 문화강좌 더 풍성하게
  • 방동순
  • 승인 2017.01.11 11:28
  • 댓글 0

독서교실, 영화상영, 탐방 등 문화강좌 다채
   
▲ 음악놀이 특강 모습.

[시정일보 방동순 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시립도서관(인창, 토평, 교문도서관)은 밝아온 새해 겨울 방학을 맞아 어린이들이 도서관에서 알차고 즐겁게 보낼 수 있도록 1월 한 달 동안 다양한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추위에 움츠러들기 쉬운 계절 1월에 어린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높이는 문화 강좌를 운영하는 것은 물론 가족이 함께 볼 수 있는 가족영화도 상영 한다. 또한 독서교실을 운영해 책 속에서 체험의 폭을 넓혀 지식을 확장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먼저 인창도서관에서는 ‘역사보드게임&비주얼씽킹’ 등 9개의 문화강좌를 열고,'이야기가 술술, 생각이 쑥쑥'이라는 주제로‘겨울방학 독서교실’을 운영한다. 그리고 가족이 함께 볼 수 있는 어린왕자 등 12편의 영화도 상영한다.

   
▲ 전래놀이 특강 모습.

토평도서관에서는 ‘전래놀이와 세계의 놀이문화’등 3개의 문화강좌를 운영하고'즐거운 도서관 나들이'를 주제로 ‘겨울방학 독서교실’을 운영한다. 더불어 가족이 함께 관람할 수 있는 영화 ‘쿠크하트’등 10편을 상영한다.

교문도서관에서는 시민의 재능 기부로 운영되‘만들며 떠나는 역사탐험’등 2개 강좌, 전문 강사를 활용한‘스토리텔링 생명과학’등 총 3개의 문화강좌를 운영한다.

시립도서관 관계자는 "겨울방학을 맞아 다양한 문화강좌 수강을 통해 많은 시민들이 도서관에서 문화체험은 물론 책과 가까워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된 자세한 문의는 구리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www.gurilib.go.kr), 또는 (인창 550-2936, 토평 550-8697, 교문 550-2224)에서 안내를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