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동탁 강동구의회 의장/생활조례 제정 등 구민 삶의 질 향상 박차
조동탁 강동구의회 의장/생활조례 제정 등 구민 삶의 질 향상 박차
  • 방동순
  • 승인 2017.01.12 15:17
  • 댓글 0

[시정일보] 존경하는 강동구민 여러분!

정유년(丁酉年)의 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난해는 많은 어려움과 혼란이 있었던 시기였습니다. 그러나 촛불과 함께 불타오른 시민들의 열망과 외침은 온 나라에 대한민국의 주인은 국민이라는 것을 다시 한 번 일깨워주었고, 온 세계에 우리의 성숙한 민주주의와 시민의식을 보여주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아직은 어디로 어떻게 나아갈지 불확실한 미래지만, 새벽닭의 울음이 어두운 기운을 몰아내고 새로운 하루를 밝히는 것처럼, 붉은 닭의 해인 정유년 올해가 변화와 희망으로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한 해가 되기를 기대해봅니다.

사랑하는 강동구민 여러분!

우리 강동구의회는 그 어떤 불안과 위기 속에서도 ‘구민을 위한 의회! 소통하고 화합하는 의회! 신뢰받는 의회!’를 목표로 구민이 행복한 강동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안으로는 화합과 신뢰를 바탕으로 18명 의원의 역량을 결집하고, 밖으로는 대화와 소통을 통해 강동구민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는 정책이 추진될 수 있도록 구청과의 상호유기적 협조체계를 강화해 나가고 있으며, 현장의 최일선에서 주민들과 소통하며 지역의 불편사항을 해결하는 한편, 주민생활과 밀접한 조례 제정 등으로 구민의 삶의 질 향상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구정업무 전반에 대한 구정질문과 행정사무감사, 예산안 심사 등을 통해 집행부를 감시하고 견제하는 의회 본연의 역할 역시 충실히 해내고 있습니다.

2017년에도 구민 여러분과 함께 더 밝은 미래를 향해 노력하는 강동구의회에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리며, 새해에도 복 많이 받으시고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