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주 영등포구의회 의장/‘구민가족’ 섬기고 소통하는 민생의회 진력
이용주 영등포구의회 의장/‘구민가족’ 섬기고 소통하는 민생의회 진력
  • 정칠석
  • 승인 2017.01.12 15:23
  • 댓글 0

   
 

[시정일보] 존경하는 40만 영등포구민 여러분!

희망찬 정유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구민여러분의 가정마다 늘 건강과 웃음이 가득하고 소망하는 일이 모두 이루어지는 행복한 한 해가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지난해 영등포구의회는 제7대 후반기 의회를 새롭게 구성하여 어느 해보다도 더 역동적으로 달려왔습니다. 후반기 의회 개원 이후 정례회 1회, 임시회 2회 등 총 39일간의 회기를 운영하면서 조례안 21건을 비롯해 2017년도 일반·특별회계 세입·세출 예산안 등 총 33건의 안건을 처리했습니다.

특히 ‘정책의회’의 면모를 보이기 위해 동료 의원들을 독려하여 구민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정책을 개발하고자 끊임없이 공부하고 연구한 결과, 영등포구 체육시설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 생활소음저감 실천에 관한 조례안, 석면안전관리 조례안 등 총 6건의 조례안을 의원 대표 발의하여 제·개정하였고, 6건의 5분 자유발언 및 2건의 구정질문을 실시하여 구민의 대변자로서의 소임을 다하도록 최선을 다했습니다.

영등포구의회는 구민이 주인인 의회입니다. 저를 비롯한 17명의 의원은 구민 한분 한분을 제 가족처럼 섬기며, 낮은 자세로 구민과 소통하고 민생을 돌보며 구민의 행복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전력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동료의원들을 잘 이끌어 서로 존경하고 화합하는 의회상을 정립하고, 정례적인 세미나 및 소규모 연구모임을 활성화하여 현안과 관련된 특별위원회를 구성하는 등 생산적인 의정활동을 통해 ‘일 잘하는 의회’의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2017년은 ‘명품 교육 도시 영등포, 문화와 예술이 살아 숨 쉬는 영등포’의 새 시대를 구민 여러분과 함께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구민여러분의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