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효이 종로구 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수상
배효이 종로구 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수상
  • 윤종철
  • 승인 2017.01.20 15:28
  • 댓글 0

공약 이행률 약 65% 달성... "남은 약속도 반드시 지키겠다"
▲ 배효이 종로구의회 의원이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공약이행부문에서 우수의원상을 수상했다

[시정일보] 배효이 종로구의회 의원이 지난 12일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평가한 ‘2016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에서 공약이행분야 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배 의원이 약속한 공약은 총 14개로 이중 9건을 완료해 공약이행률 65%를 달성한 것으로 알려졌다. 나머지 5건의 공약도 현재 추진 중에 있어 앞으로 100% 이행 실천도 가능할 것이라는 평가다.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은 매년 전국 지방의원 3700여명을 대상으로 지역발전과 주민 복지 증진, 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헌신, 노력하고 공약 이행에 충실한 지방의회 의원을 선정해 시상하는 상이다.

배 의원은 △인왕산 등산로 정비 및 생태휴식공간 확보 △생활체육시설 확대 및 개선사업 추진 △경로당 시설 개선 및 확대 △교육환경개선사업 지원 △어린이 등하교실 안심존(CCTV) 설치 등 구민들과 약속한 사항들을 충실하게 이행한 점이 높이 평가돼 선정의 기쁨을 누리게 됐다.

약속대상을 수상한 배효이 의원은 “주민과의 약속은 무엇보다 가장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남은 약속도 반드시 지켜 의원으로서 신뢰를 주는 의정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배효이 의원은 지난 2014년 7월, 제7대 종로구의회의 초선의원으로 등원해 전반기에는 행정문화위원회 부위원장을 역임했으며 현재는 후반기 행정문화위원장을 맡아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