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정일보] "꼼짝마, 경찰이다!"
[시정일보] "꼼짝마, 경찰이다!"
  • 방동순
  • 승인 2017.01.25 11:30
  • 댓글 0

남양주시 드림스타트 '경찰직업 체험'
   
 

[시정일보 방동순 기자] 남양주시(시장 이석우) 드림스타트는 지난 1월24일 화도읍에 위치한 남양주 청소년경찰학교에서 초등학교에 재학 중인 취약계층아동 20명과 학부모들이 함께 한 가운데 '경찰직업체험 및 학교폭력예방교육'을 진행했다.

이번에 운영한 '경찰직업체험 프로그램은 경찰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미래의 경찰관을 꿈꾸는 아동들이 자신의 꿈을 구체적으로 설계해 진로에 대한 목표의식을 높이기 위해 운영됐으며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대응방법도 함께 교육해 함께 한 부모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아동들은 삼단봉, 수갑사용법 등을 배우고 제복착용을 입고 과학수사요원이 돼 형광분말을 이용한 지문확인 및 혈흔검출도 직접 경험했다. 또한 경찰관 통제 하에 진행된 모의사격 체험은 아이들에게 장난감처럼 여겨지는 BB탄의 위험성과 경각심을 일깨워줬다.

곧 중학생이 된다는 한 여학생은 “처음엔 안보이던 지문이랑 혈흔이 약품을 사용하니 선명하게 보여서 너무 신기했어요. 과학수사대가 돼서 범인을 꼼짝못하게 만드는 증거를 찾으면 정말 통쾌할 거 같아요!” 라며 눈을 빛냈다.

올 해 남양주시 드림스타트는 취약계층아동들이 여러 가지 직업에 대한 이해를 통해 자신의 재능과 적성을 찾는 계기를 갖도록 다양한 진로교육 및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며, 그 첫 번째로 이번에 진행한 '경찰직업체험'프로그램을 전 권역으로 확대해 운영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