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100배 즐기기’ e-북 서비스
‘한강 100배 즐기기’ e-북 서비스
  • 시정일보
  • 승인 2005.08.18 16:52
  • 댓글 0

16일부터 한강시민공원사업소 홈페이지

서울시 한강관리사업소는 지난 1일 오프라인으로 발간된 ‘한강100배 즐기기'를 16일부터 인터넷 홈페이지(http://hangang.seoul.go.kr)를 통해 전자책(e-book)으로 서비스하고 있다.
한강관리사업소가 한강100배 즐기기 전자책 서비스를 실시하게 된 것은 서울시민들이 오프라인으로 발행된 간행물을 제대로 접하지 못하는 점을 감안해 기간이나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더 쉽고 편하게 콘텐츠를 통해 한강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한강관리사업소는 기존의 종이로 발행된 책자에서 충분한 서비스를 하지 못했던 단점을 보완해 지속적인 조사와 업데이트를 통해 ‘전자책’에서 보다 정확한 정보를 시민들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했다.
한강100배 즐기기를 효과적으로 이용하는 방법은 집에서 가까운 한강시민공원의 레저 및 스포츠 시설을 이용할 경우 각 지구별로 설치된 시설물을 확인한다. 또 인터넷 예약부문을 충분히 숙지하고, 한강시민공원 인터넷 홈페이지에 접속해 예약 및 접수를 확인하면 된다. 예약한 지구에 어떻게 갈것인지 결정하고, 도보, 자동차, 지하철 코스를 체크하면 된다.
한강시민공원에서 열리는 이벤트 및 생태공원을 이용할 경우 지구에서 열리는 이벤트 및 생태공원을 확인하면 된다. 전화로 해당지구에 이벤트 프로그램 및 생태프로그램을 확인하고, 지구로 어떻게 갈 것인지 결정 후 도보, 자동차, 지하철 코스를 체크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