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경현 구리시장, 시민과 '격의 없는' 소통
백경현 구리시장, 시민과 '격의 없는' 소통
  • 방동순
  • 승인 2017.02.10 17:07
  • 댓글 0

15일부터 일주일간 동 순회...지역현안 즉석 질문답변 자유토론 주민의견 수렴
   
▲ 백경현 구리시장이 15일부터 일주일간 동순회 '시민과의 대화' 시간을 갖는다.

[시정일보 방동순 기자] 백경현 구리시장은 시민들의 애로 및 건의사항을 수렴해 시정에 적극 반영하기 위한 ‘동 주민과의 희망이야기’를 실시한다.

오는 15일~21일까지 일주일간 8개동을 차례로 방문하며 실시되는 주민과의 대화는 먼저 15일 수택3동과 수택2동을 시작으로 16일 수택1동, 교문2동, 17일 교문1동, 20일 인창동, 동구동, 21일에는 갈매동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백경현 시장은 이번 순회방문 대화의 시간을 통해 시에서 추진하는 주요 시정방향에 대해 시민들에게 직접 설명하고, 궁금한 사항에 대해서는 즉석에서 질문 받아 답변하는 형식의 자유토론을 벌이며 격의 없는 소통에 나설 계획이다.

특히 이번 동 주민과의 대화에서는 각급 부서장들이 배석한 가운데 시민건의사항을 적극 청취하고, 즉문즉답 및 향후계획과 더불어 주민들이 생각하는 의견을 함께 공유하는 희망 찬 소통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백경현 시장은 “취임이후 32번의 현장 로드체킹 등을 통해 시의 구석구석을 파악해보니 시민에 대한 보살핌과 시정에 대한 소통이 미흡한 것 같아 이번에 대화의 시간을 실시하게 되었다”며 “동 주민과의 대화를 통해 제기된 건의사항에 대해서는 우선적으로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시민중심 체감행정에 철저를 기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