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민회관 토요강좌 ‘문전성시’
구민회관 토요강좌 ‘문전성시’
  • 시정일보
  • 승인 2005.08.18 17:30
  • 댓글 0

강북구, 주5일제시행 다양한 특별강좌 개설

저렴한 비용 다양한 강좌‘입소문’ 실속파 인기


강북구(구청장 김현풍)는 주5일제가 본격적으로 시행되면서 주민들의 여가생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강북구민회관에서 운영되는 강북구문화 대학에 성인들을 위한 특별한 토요강좌를 다양하게 마련하고 있다.
특히 이번 가을학기(9~11월)에는 웰빙과 음식문화에 관심이 많은 신세대들의 취향을 반영한 천연비누 만들기와 토요테마요리강좌를 신설해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토요일 오전에 진행되는 천연비누 만들기는 천연재료(천연오일, 아로마오일, 가성소다, 한약재 등)를 이용해 핸드메이드 비누와 화장품을 만들어 보는 시간으로 수강료는 3개월에 3만원이며 재료비는 작품당 1만원이다. 신세대들이 좋아하는 일품요리를 다양하게 만들어 보는 토요테마요리는 멋진 음식솜씨를 뽐낼 수 있는 별미요리, 특별하게 즐길 수 있는 중국요리는 물론 드라마 열풍을 타고 많은 인기를 모으고 있는 빵·과자까지 함께 배울 수 있는 실속 있는 요리수업으로, 부부가 함께 수강하면 더욱 즐거운 수업이다. 토요테마요리는 9월에는 ‘알콩달콩 빵·과자만들기’를 주제로 건강빵, 아메리칸 쿠키, 모카빵, 마들레느, 생크림케익 등 제과·제빵류를 만들어 보고 10월에는 ‘오순도순 별미요리 배우기’를 주제로 표고버섯탕수, 샤브샤브, 아구찜, 까르보나라스파게티 등 손님대접에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요리들을 실습해본다. 또한 11월에는 ‘맛있고 폼나는 중국요리 특선배우기’라는 주제 아래 광동식 탕수육, 부추물만부, 오향장육 등 배우기 어려웠던 독특한 요리를 직접 만들 수 있다.
한편, 강북문화대학에는 두 강좌 외에도 부부 댄스스포츠 초급ㆍ중급, 다이어트 재즈댄스, 우리춤 체조 등 다양한 토요 성인강좌가 운영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