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정일보/ 구리시, 바쁜 직장맘들을 위한 토요부부출산교실
시정일보/ 구리시, 바쁜 직장맘들을 위한 토요부부출산교실
  • 방동순
  • 승인 2017.03.03 15:15
  • 댓글 0

분기별 15쌍 참여, 보건소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12시 운영
   
▲ 지난해 열린 부부출산교실에 참가한 예비 엄마아빠들이 열심히 수업을 듣고 있다.

[시정일보 방동순 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 보건소는 이달부터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12시까지 두시간 동안 ‘토요 직장맘 부부출산교실’을 운영한다.

구리시보건소는 직장생활 등으로 평소 임신과 출산에 적극 대비할 수 없는 직장맘을 대상으로 전문 강사가 진행하는 부부출산 교실을 열어 임신과 출산, 태교, 신생아 돌보기, 모유수유에 대한 이론과 실습교육을 실시하고 1:1 맞춤 상담도 진행한다.

부부출산 교실은 분기별로 15쌍의 부부가 참여하게 되며 전문강사가 임신 중 신체변화와 분만과정 등 출산을 위한 이론 수업과 행복한 출산운동, 호흡법 등을 임산부 및 예비아빠들이 직접 체험 해 보면서 출산에 대한 불안감을 떨치고 자신감을 불어 넣는데 주력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매주 토요일에 실시하는 부부출산교실 활성화로 저 출산 시대에 참여자들이 출산에 대한 의미를 더욱 깊게 되새기며 만족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토요직장맘 부부출산교실' 에 대한 자세한 문의사항은 구리시 보건소 지역보건과 모자보건팀 550-8668으로 연락하면 친절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