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정일보/ 동작구 ‘2017 테마인문학 릴레이 강연’ 개최
시정일보/ 동작구 ‘2017 테마인문학 릴레이 강연’ 개최
  • 이슬비
  • 승인 2017.04.10 16:51
  • 댓글 0

[시정일보]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쉽고 재밌는 인문학 강의를 통해 행복한 인생을 꿈꿀 수 있는 ‘릴레이 강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따뜻한 봄을 맞아 ‘행복을 찾아서’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강연은 오는 21일부터 3회에 걸쳐 국내 유수 강사진들의 참여로 동작구평생학습관에서 진행된다.

이 강연은 주민들에게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먼저 21일 하지현 건국대 교수가 ‘행복한 양육’을 주제로 강연의 포문을 연다.

가장 큰 관심사인 양육에 대해 부모들이 갖는 착각과 오해를 알기 쉽게 설명해 젊은 부모들의 큰 호응을 부를 것으로 기대된다.

24일에는 송원진 바이올리니스트가 ‘바람 부는 날, 클래식을 만나다’라는 주제로 강의를 한다.

문학, 영화, 날씨 등 우리 주변의 일상을 클래식 작품의 시각으로 보는 즐거움을 선사한다.

28일에는 태원준 여행 작가가 나서 ‘따뜻한 여행이야기’ 를 들려준다.

여행을 통한 용기와 감동 그 속에서 피어나는 공감을 이끌어 일상에 지친 현대인의 마음을 치유하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회차당 60명씩 공개 특강으로 진행되며, 동작구민 또는 관내 직장인이면 누구나 무료로 수강 가능하다.

참여 신청은 전 또는 이메일로 하면 된다.

김은희 사회적마을과장은 “지난해 평생학습조사 결과 희망프로그램 1순위로 인문교육이 뽑히는 등 구민들의 관심도가 큰 것으로 안다.”며 “삶의 여유와 행복을 느낄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