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글마루도서관, 세계의 직업 체험
송파글마루도서관, 세계의 직업 체험
  • 송이헌
  • 승인 2017.05.11 13:59
  • 댓글 0

오색빛깔 다문화 어울림 행사 개최

[시정일보] 송파구설관리공단 소속 송파글마루도서관에서는 관내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오색빛깔 다문화 어울림’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도서관 다문화 프로그램과 한 도서관 한 책 읽기 사업의 연합 행사로 ‘함께 같이, 행복 가치’의 취지로 한 도서관 한 책 읽기 선정도서를 소개하고,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세계 이색 직업을 체험하는 내용으로 구성된다.

글마루도서관 앞마당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총 3개 파트로 진행될 예정이며 △1일 택배맨 체험 △ 포츈쿠키 작가 체험 △ 진동야(휴먼배너) 체험으로 구성된다. ‘1일 택배맨 체험’은 한 책 선정도서 ‘우리아빠는 택배맨’을 소개하고 택배맨 체험을 통해 직업의 귀천은 없다는 도서의 주제를 함께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포츈쿠키 작가 체험’의 경우 중국의 이색 직업으로 가정의 달을 기념해 가족들에게 전하고 싶은 행운의 메시지를 전달해 중국의 문화를 의미 있게 익힐 수 있다. ‘진동야(휴먼배너) 체험’은 일본의 전통 가두 선전업을 경험하는 행사로, 포토존을 배경으로 전통의상과 소품을 사용해 휴먼배너가 되어보는 경험을 할 수 있다.

3개의 체험을 모두 경험한 참여자들에게는 세계과자를 증정하는 행사도 동시에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상호 다양성 행사를 통해 내국인의 다문화 및 다문화구성원에 대한 인식 전환으로 지역 주민들간의 화합을 도모, 사회통합 환경조성에 기여하는데 그 의미가 있다.

자세한 사항은 송파글마루도서관(449-8855)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