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문수 강북구의회 의장 / 지역이슈 발굴·전달, 자치시민 알권리 충족
박문수 강북구의회 의장 / 지역이슈 발굴·전달, 자치시민 알권리 충족
  • 시정일보
  • 승인 2017.05.18 14:16
  • 댓글 0

[시정일보] 강북구의회를 대표하여 시정신문 창간 29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주동담 대표님을 비롯한 임직원 여러분께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시정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지금까지 지방자치시대를 이끄는 대표신문으로 지방자치시대의 대변지로서, 또한 행정전문종합지로서 지방자치의 정착과 민ㆍ관의 가교 역할에 큰 기여를 해 왔습니다.
시대를 막론하고 언론의 가장 큰 역할은 국민의 알 권리 충족과 더불어 민주적이고도 건전한 여론형성, 사회의 통합과 발전을 이끄는 데 있다 할 수 있습니다.

언론의 공정하고 객관적인 시각에서의 진실 보도와 사회의 부조리에 대한 비판정신은 건강한 우리사회의 필수적 요소입니다.

이러한 언론의 역할과 책임에 대한 성실한 수행과 함께 독자들에게 시대적 변화와 지역적인 이슈를 담은 기사를 발굴하여 제공하는 시정신문의 노력과 열정에 박수를 보내드립니다.

앞으로도 지금까지와 마찬가지로 다양하고 균형 있는 공론의 장을 통해 우리 사회가 추구해야 할 가치와 해결해야 할 문제들에 대해 합의를 이루어 갈 수 있도록 시정신문이 중심적인 역할을 해 주실 것이라 기대합니다.

아울러 시정신문 직원 여러분이 지금까지 보여준 열정을 바탕으로 ‘국가이익을 생각하는 신문’, ‘지방자치 발전을 위한 신문’, ‘시민의 이익을 위한 신문’으로 거듭 발전하길 바랍니다.

또한 ‘소통하는 의정, 구민중심의 강북구의회’와 상호 발전할 수 있는 동반자가 되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다시 한 번 시정신문 창간 29주년을 축하드리며 앞으로도 각계 계층에 소통의 장으로서 그리고 언제나 깨어 있는 지성으로 지역주민을 이끌어 주시기를 바라며 더욱 발전하는 언론사로 도약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