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문화체육회관, 단기툭강 운영
서대문문화체육회관, 단기툭강 운영
  • 문명혜
  • 승인 2017.06.06 13:17
  • 댓글 0

6월27일~7월19일…챠밍메이크업, 수채화 캘리그라피 등
▲ 서대문문화체육회관의 ‘스마트폰 알짜배기 활용’ 특강 강좌 안내문.

{시정일보 문명혜 기자}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변녹진) 산하 서대문문화체육회관에선 성인을 대상으로 단기특강을 운영한다.

단기특강은 6월27일부터 7월19일까지 4주 동안 진행된다. 접수는 5일부터 선착순 방문으로 받는다.

서대문문화체육회관은 사회환경과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신규강좌를 기획함으로써 차별화된 강좌를 확대 개발할 계획이다.

새로 개설한 단기특강 강좌는 △챠밍 메이크업 △라꼴과 함께하는 수채화 캘리그라피 △스마트폰 알짜배기 활용 등이다.

‘챠밍 메이크업’은 20대부터 50대까지 여성들을 대상으로 트렌드에 맞는 화장법을 익히며 자신을 가꾸는 시간을 통해 자신감도 얻을 수 있는 강좌다.

‘라꼴과 함께하는 수채화 캘리그라피’는 붓과 여러 도구를 이용해 자신만의 독특한 글씨를 쓰는 인기 문화강좌 ‘옹골진 캘리그라피’의 김종주 강사가 개설한 프로그램이다.

‘스마트폰 알짜배기 활용’ 특강은 스마트폰을 보유하고 있으나 사용에 익숙하지 않은 어르신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홈화면과 위젯 관리부터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를 이용한 모임관리, 인기있고 재미있는 카메라 어플들을 이용한 사진과 동영상 촬영, 백업, 편집까지 배울 수 있다.

서대문문화체육회관은 정규강좌로 운영하기에 다소 어려움이 있었던 강좌를 이번 단기특강을 통해 시범 운영함으로써 구민 만족도를 높이고, 등록률과 인기가 높은 강좌는 정규강좌로 개설을 유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