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지역사회 귀감이 되는 모범구민 추천 접수
마포구, 지역사회 귀감이 되는 모범구민 추천 접수
  • 주현태
  • 승인 2017.06.19 11:37
  • 댓글 0

용감한 구민상 등 7개 분야 1명씩 선정, 수상자는 명예의 전당에 이름 올려

[시정일보]마포구(구청장 박홍섭)는 8월7일까지 지역사회의 귀감이 되는 모범구민을 발굴ㆍ시상하는 마포구민상 후보자를 추천 받는다.

올해 마포구민의 날을 기념해 열리는 이번 구민상 시상 부문은 △문화상 △체육상 △용감한 구민상 △장한 어버이상 △효행ㆍ선행상 △봉사상 △지역 발전상이며 각 부문 1명씩 총 7명을 선정한다.

구민상 후보 추천 대상은 공고일인 19일 기준 마포구에 3년 이상 거주하고 있는 개인 또는 소재하고 있는 단체로서 해당 부문의 공적이 현저한 자이다.

관계기관장 및 단체장, 학교장, 구의원 2인 이상, 구민 30인 이상의 연서를 통해 추천서와 공적조서, 사진, 구민상 포상 관련 동의서, 심사에 필요한 증빙자료를 첨부해 구청 자치행정과 또는 각 동 주민센터에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후보자에 대해서는 엄격한 공적조사와 심의를 거쳐 10월 열리는 마포구민의 날 행사에서 시상할 계획이다.

구민상 수상자는 마포구청 로비에 마련된 명예의 전당에 이름을 올리게 된다. 명예의 전당은 지역을 빛낸 마포구민상 수상자들에 대한 예우의 의미로 설치됐으며 지난 1992년 이래 역대 마포구민상 수상자 총 142명의 이름이 새겨져 있다.

역대 마포구 구민상 수상자들은 가족과 지역사회를 위해 스스로를 헌신한 특별한 이웃들이다.

마포구 구민상과 관련해 자세한 문의 및 안내는 자치행정과(3153-8323)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