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정일보/ 서울보훈청 '의료봉사단' 출발
시정일보/ 서울보훈청 '의료봉사단' 출발
  • 주현태
  • 승인 2017.07.27 16:28
  • 댓글 0

국가유공자 자녀 80명으로 구성 '소금회', 경북 상주시 은척면서 봉사활동
   
국가유공자 자녀들로 구성된 '소금회' 회원들이 농촌의료봉사활동을 가기 전 발대식을 갖고 파이팅을 다지고 있다.

[시정일보] 국가유공자 자녀로 구성된 의료봉사단 '소금회' 회원 80명은 서울보훈청(청장 이경근)의 후원을 받아 27일부터 31일까지 4박 5일 간 경북 상주시 은척면 일대에서 의료봉사 활동을 펼친다.

27일 오전 9시 출발에 앞서 서울지방보훈청 호국홀에서 '2017년 하계 의료봉사 발대식'을 갖고 봉사활동을 통한 나라사랑 실천을 다짐했다.

이경근 서울보훈청장은 의료봉사를 떠나는 소금회 회원들에게 “꾸준한 봉사활동으로 국가와 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모범적인 대학생의 모습을 보여주어 자랑스럽다”며, 앞으로도 대한민국의 발전을 위해 자신의 역할을 고민하는 큰 인물로 성장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서울보훈청의 후원을 받아 진행되는 이번 의료봉사는 △국가유공자 및 무의촌 지역 주민 대상 8개 과목 무료 진료 및 투약 △예방의학 및 치과 교실 등 질병 예방 교육△은척면 일대(무릉리, 황령리) 지역별 이동 진료 등으로 진행된다.

'소금회'는 국가유공자 자녀 중 의과․치과․간호과․약학과 졸업생과 재학생들을 중심으로 세상의 빛과 소금이 되어 보자는 뜻을 모아 1986년 결성된 봉사단체로, 지난 31년 간 매년 여름마다 의료 낙후 지역을 직접 찾아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의료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국가유공자 자녀들의 모임이라는 취지를 살려 평소 서울지방보훈청 보훈봉사단「나라사랑 앞섬이」로서 활동하며 현충일 등 보훈기념행사에서 의료봉사를 실시하는 등 적극적인 재능기부를 통해 사회 곳곳에 나라사랑 정신을 전파하고 있다.

'소금회'는 이와 같은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달 열린 ‘국가유공자 예우증진 유공 정부 포상식’에서 대통령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