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우산 어린이재단, 2017 아동청소년 권리공모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2017 아동청소년 권리공모전
  • 정칠석
  • 승인 2017.07.28 11:04
  • 댓글 0

-권리가 지켜지지 않는 상황과 이를 개선하기 위한 아이디어를 주제로 다양한 형태로 공모-
   
 

[시정일보 정칠석기자]초록우산 어린이재단(회장 이제훈)은 7월27일부터 9월11일까지 서울시, 서울시교육청과 공동 주최로 서울시 거주 만 7세에서 18세까지 아동 청소년을 대상으로 아동·청소년 권리공모전「내 권리 거기 있There?」를 개최한다.

본 공모전은 UN아동권리위원회에서 권고한 바와 같이 우리나라에서 가장 취약한 아동의 참여권을 증진시키고자 하며, 접수된 정책 제안 아이디어를 토대로 아동관점의 정책을 마련하고자 하는데 취지가 있다.

공모주제는 “권리가 지켜지지 않는 상황과 이를 개선하기 위한 아이디어”로 포토보이스, 사물일기, 만화, 에세이 등 다양한 형태로 공모전 홈페이지(www.childright.co.kr)를 통해 9월 11일까지 신청 하면 되며 수상작은 9월 중 발표할 예정이다.

공모대상은 서울시 내 거주하는 만7세~18세의 아동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개별 혹은 팀으로 참여가 가능(최대 3작품)하다.

수상작에 대해서는 정책박람회(10월 말)에서 서울시장‧서울시교육감‧어린이재단 회장 표창이 수여되고 작품으로도 전시 될 예정이다.

주최측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그동안 존중받지 못했던 아동의 권리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환기시키고, 더 많은 시민들이 아이들의 권리를 보호하고 옹호함으로써 한층 더 아동이 행복한 사회로 나아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아동권리에 관심 있는 아동청소년들의 많은 참여 바라며, 공모전과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서울아동옹호센터(02-3789-1279)로 문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