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정일보/ 중구공단-이룸뷰티 재능기부 봉사단 협력
시정일보/ 중구공단-이룸뷰티 재능기부 봉사단 협력
  • 이승열
  • 승인 2017.08.08 16:28
  • 댓글 0

장수사진ㆍ이미용봉사 등
   
▲ 권오혁 중구공단 이사장(왼쪽 네번째)이 이룸뷰티 재능기부봉사단과 사회공헌활동 협약을 체결하고 파이팅 포즈를 취하고 있다.

[시정일보] 중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권오혁)과 이룸뷰티 재능기부 봉사단(대표 황영아)은 지난 27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사회공헌 활동에 박차를 가하기로 했다.

이룸뷰티 재능기부 봉사단은 서울에 본사를 두고 안동, 여수 등지에서 어르신을 대상으로 미용관리, 피부관리, 헤어관리와 장수사진을 촬영해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 자원봉사단체이다.

이번 협약체결을 통하여 공단에서는 봉사 대상자 추천 및 시설점검 등을, 재능기부봉사단은 어르신들에게 무병장수 사진과 이·미용 봉사를 제공하는 투트랙(Two-Track) 시스템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공단과 봉사단은 지난 4월부터 중구관내 시설을 대상으로 합동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해 오고 있었으며 본 협약식을 통해 한층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봉사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방침이다.

이날 협약을 통해 공단과 봉사단은 사회적 약자 및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 및 상호 재능기부 홍보지원 전개에 관해 세부적인 역할분담을 협의했으며, 지역사회 공헌활동 전개를 위한 적극적인 협력자로서의 역할 이행을 약속했다. 

중구시설관리공단 권오혁 이사장은 “협약이 실효성을 거둘 수 있도록 최대한의 노력을 다 할 것을 약속한다”면서 중구청과 함께 “뷰티 진로체험 프로그램 등 봉사단의 다양한 활동이 우리 중구에 정착, 확산될 수 있도록 지원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단은 그 동안 관내 독거노인 대상 도시락 배달 봉사, 취약계층 시설점검을 위한 생활안전 기술봉사단 운영, 설·추석 명절기간 봉사 등 소외계층 및 취약 노인계층 대상으로 다양한 봉사활동을 지속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