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정일보/중랑구 "당신이 꿈꾸는 전원일기 엿보기"
시정일보/중랑구 "당신이 꿈꾸는 전원일기 엿보기"
  • 오기석
  • 승인 2017.08.11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부터 주민 160명 대상 친환경 도시농업 무료 교육
   
▲ 중랑구는 구민 160명을 대상으로 14일부터 도시농업 이론과 실습교육을 실시한다.

중랑구, 농촌생활을 이론과 실습으로 엿보기
- 오는 14일부터, 친환경 도시농업 교육 프로그램인 ‘환경사랑 도시농업 그린공동체 만들기’ 교육생 모집

 중랑구(구청장 나진구)는 주민 160여명을 대상으로, 친환경 도시농업 교육 프로그램인‘환경사랑 도시농업 그린공동체 만들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바쁜 일상으로 선뜻 시작하지 못했던 도시농업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주민들의 여가 활동과 정서 순화, 지역공동체 활성화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되었다.

 교육은 9월 2일부터 10월 11일까지 매주 1회, 3시간씩 총 5회에 걸쳐 진행되며, 구립 신내노인종합복지관, 면목종합사회복지관, 서울시립대종합사회복지관, 유린원광종합사회복지관 등 4개 복지관에서 동시에 개설된다.

 내용은 △도시농업의 이해와 실천 △친환경농업의 이해와 활용 △식물의 관리 △실내 정원과 공기 정화 식물의 이해 △실내 원예식물 가꾸기 등으로 이론과 실습이 함께 진행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교육을 받고자 하는 주민은 14일부터 29일까지 중랑구 홈페이지(http://www.jungnang.go.kr)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참여자 가 많을 경우 무작위 추첨으로 교육생이 결정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중랑구청 일자리경제과(2094-2252)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조민수 일자리경제과장은“이번 교육이 지역공동체의 소통과 화합 및 건전한 여가문화 정착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도시농업 활성화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