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정일보/ 남양주시 '여름방학 봉사 TOUR' 마무리
시정일보/ 남양주시 '여름방학 봉사 TOUR' 마무리
  • 방동순
  • 승인 2017.08.11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간 청소년 1천여명 참가 호응
   
▲ 남양주시 '여름방학 봉사 TOUR'에 참가한 청소년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시정일보]남양주시(시장 이석우)는 남양주시자원봉사센터가 '여름방학 봉사 TOUR'를 성공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청소년들이 여름방학을 맞아 알차고 보람있는 자원봉사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개최한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3일부터 10일까지 8일간 진행됐다.

내용으로는 △국제자매도시 아동에게 전달할 티셔츠 꾸미기 △우리동네를 깨끗하게-환경정화 활동 △심폐소생술 배우고 알리기 캠페인 △자원봉사교육 및 자원봉사 함께 하기 캠페인 △커피찌꺼기로 방항제 만들기 △어르신과 함께 사진 찍고 액자 만들기 △어르신 손 마사지 및 말벗 등 7개 프로그램으로 총19회 진행됐다.

'여름방학 봉사 TOUR'는 1000여명의 청소년 자원봉사자가 참여해 큰 호응을 받았으며,  단순 교육으로 그치지 않고 직접 자원봉사 활동까지 연계해 프로그램을 구성함으로써 학생들이 자원봉사를 몸에 익히는 계기를 마련했다.

남양주시자원봉사센터에서는 여름방학기간 동안 청소년들이 학업에서 벗어나 자원봉사활동을 함으로써, 지역사회에 더욱 관심을 갖고 애향심을 고취시키며 청소년 및 학부모 모두가 만족할 수 있도록 해당 프로그램을 더욱 확대 발전, 지속시켜 나갈 계획이다.

한편 매년 여름방학 및 겨울방학 동안 진행하는 자원봉사 프로그램은 관내 중·고등학교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남양주시자원봉사센터(031-595-1365)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