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정일보/ 청소년축제 '중구야호' 친구야 함께 가자~
시정일보/ 청소년축제 '중구야호' 친구야 함께 가자~
  • 주현태
  • 승인 2017.08.18 17:54
  • 댓글 0

9월9일 훈련공원...농구, 댄스, 보컬밴드 등 관내 중·고등학교 동아리 경연

[시정일보] 중구(구청장 최창식)는 9월9일 토요일 오전10시 훈련원공원에서 2017 중구청소년축제 '중구야호(好)' 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농구, 댄스, 보컬밴드, 치어리딩 등 다양한 학교 동아리 활동을 통해 다져진 중구 관내 청소년들의 끼와 재능을 겨루는 경연 한마당으로 진행된다.

청소년들의 열정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경연대회는 오전 농구대회로 막을 연다. 오후1시 개막식과 인기 댄스팀의 축하공연 직후에는 댄스와 보컬 경연대회가 그 열기를 잇는다.

아울러 행사장 곳곳에서는 학생들이 학업스트레스를 속 시원히 날리도록‘야호 놀이동산’을 운영할 예정이다. 올해 처음 마련된 놀이동산에는 에어바운스 체육관, 두더지 잡기, 펀치 등 다채로운 게임들로 채워진다.

이와 함께 VR체험 및 게임, 세대공감 마을축제, 스포츠 미션 수행, 먹거리 파티 등 평소 접하기 어려운 놀이·체험부스가 축제를 빛낸다.

특히 올해 축제에는 지난 6월 구성된「청소년자치연합회」소속 청소년들이 축제 홍보대사가 되어 학교 친구들에게 이번 축제를 소개하고 동아리의 경연 참가를 독려하는 등 더욱 생기 넘치는 축제가 되도록 활약할 예정이다.

한편 중구에 거주하거나 재학 중인 중·고등학생들은 동아리 경연에 참가할 수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동아리 단체는 이번달 25일(금)까지 학교를 통해 중구청 교육체육과(3396-4663)에 접수하면 된다.

참가팀은 9월1일과 2일 중구청소년수련관에서 열리는 예선전을 통과하면 9월9일 본 행사에서 갈고 닦은 기량을 발휘할 수 있다.

당일 심사는 공연의 숙련도, 창의성, 예술성, 관객 호응도 등을 종합하고 부문별로 최우수상 1팀, 우수상 1팀, 장려상 1팀을 선정해 시상한다.

최창식 중구청장은 “청소년들의 시각에서 많이 참여하고 더 흥미를 느끼도록 이번 축제를 준비했다”면서 “또래 친구들의 솜씨도 보고 재미있는 게임도 하면서 잠시나마 학업의 중압감을 잊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