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구의회 제271회 임시회 개회
종로구의회 제271회 임시회 개회
  • 이승열
  • 승인 2017.09.11 17:00
  • 댓글 0

[시정일보 이승열 기자] 종로구의회(의장 김복동)는 제271회 임시회를 12일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21일까지 10일간의 일정으로 개회한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집행부에 대한 구정질문이 예정돼 있다. 

12일 제1차 본회의에서는 개회식에 이어 안건을 상정하고 집행부에 대한 구정질문을 실시한다. 

13일에는 상임위원회별로 현장방문을 실시하며, 14일에는 운영위원회에서 의회사무국으로부터 업무보고를 받는다. 

15일부터 19일까지는 행정문화위원회와 건설복지위원회가 각각 상정된 안건을 심사하고, 20일 각 상임위별로 안건심사 보고서를 작성한다. 

이어 21일 제2차 본회의를 열고 모든 안건을 처리한 후, 구정질문에 대한 집행부의 답변을 듣고 폐회한다. 

이번 임시회에 상정된 안건은 ▲2017년도 제2회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창신동 143-27번지 일대 주거환경개선사업 정비예정구역 해제에 관한 의견제시의 건 ▲종로구 교육경비 보조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종로구 혁신교육 운영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구립 작은도서관 운영 및 관리 민간위탁 동의안 ▲종로구 재단법인 종로문화재단 설립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재단법인 종로문화재단 정관 변경 동의안 ▲종로구 에너지 절약 및 이용합리화 조례안 ▲종로구 병역명문가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종로종합사회복지관 민간위탁 동의안 ▲종로푸드뱅크ㆍ마켓 민간위탁 동의안 ▲종로구 아동친화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구립 동화속아이들어린이집 민간위탁 동의안 ▲구립 수송어린이집 민간위탁 동의안 ▲구립 종로1~4가어린이집 민간위탁 동의안 ▲구립 종로구청 직장어린이집 민간위탁 동의안 ▲종로구 치매지원센터 민간위탁 동의안 ▲종로구 도로점용허가 및 점용료 등 징수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종로구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