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세계평화언론대상 시상식 열려
2017 세계평화언론대상 시상식 열려
  • 李周映
  • 승인 2017.09.18 16:31
  • 댓글 0

민주평화부문 이석 국회부의장, 언론발전부문 백남식 UN-NGO명예평화대사 수상
▲ 우원식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수상후 인사말을 하고 있다.

[시정일보] 지난 16일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2017세계평화언론대상’시상식이 진행됐다.

한국언론기자협회, (사)한국언론사협회 등이 주최하고, 세계평화언론대상대회조직위원회 등이 주관하는 ‘세계평화언론대상’은 투철한 사명감을 가지고 국가와 사회에 이바지하며 평화를 사랑하고 밝고 맑은 사회를 만들어 가는 정치인, 기초단체장, 연예인, 기업가, 언론인, 교육자 등 각 분야의 공로자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이날 우원식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축사를 통해 “불안한 한반도 정세의 요즘 평화의 의미에 대해 다시금 생각하게 된다. 다양한 사회공헌활동과 지역과 이웃들간의 화합과 평화를 위한 시상식에 참여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번 2017 세계평화언론대상 수상자로는 세계평화언론대상 대회장상 본상 △민주평화부문에 이석현 전)국회부의장ㆍ국회의원 △언론발전부문에 백남식 UN-NGO명예평화대사가 수상했다.

세계평화언론대상 대회장상 대상 △국회의정활동부문 우원식 국회의원, 심재권 국회의원, 양승조 국회의원, 설훈 국회의원, 신상진 국회의원, 함진규 국회의원, 서영교 국회의원, 이용주 국회의원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지방의회의정활동부문에는 양준욱 서울시의회 의장, 정기열 경기도의회 의장, 박래학 서울시의원, 조규영 서울시의원, 신언근 서울시의원, 김경자 서울시의원이 △한국언론기자협회중앙회장상 대상에는 봉양순 노원구의원이 수상했다.

이외에도 △지방자치행정부문에는 최성 고양시장, 김홍장 충남당진시장 등이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