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구의회 제271회 임시회 폐회
종로구의회 제271회 임시회 폐회
  • 이승열
  • 승인 2017.09.25 08:13
  • 댓글 0

[시정일보 이승열 기자] 종로구의회(김복동 의장)는 지난 12일부터 10일간의 일정으로 열린 제271회 임시회를 21일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폐회했다.  

회의 첫날인 12일 열린 제1차 본회의에서는 8명의 의원이 참여해 구정질문 26건을 실시했다. 

13일에는 부암어린이집 신축공사현장 등 4곳을 방문해 집행부 및 서울시의 주요사업을 직접 점검·확인했다. 15일부터 20일까지는 각 상임위원회별로 회부된 안건을 심의했다. 

이어 21일 제2차 본회의를 열고 구정질문에 대한 집행부의 답변을 청취한 후, 안건을 모두 처리하고 폐회했다. 

이번 임시회에서 처리된 안건을 위원회별로 살펴보면, 행정문화위원회는 ▲2017년도 제2회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종로구 교육경비 보조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종로구 혁신교육 운영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구립 작은도서관 운영 및 관리 민간위탁 동의안 ▲종로구 재단법인 종로문화재단 설립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재단법인 종로문화재단 정관 변경 동의안 ▲종로구 치매지원센터 민간위탁 동의안 등 7건을 심의했다. 건설복지위원회는 ▲창신동 143-27번지 일대 주거환경개선사업 정비예정구역 해제에 관한 의견제시의 건 ▲종로구 에너지 절약 및 이용합리화 조례안 ▲종로구 병역명문가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종로종합사회복지관 민간위탁 동의안 ▲종로푸드뱅크·마켓 민간위탁 동의안 ▲종로구 아동친화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구립 동화속아이들어린이집 민간위탁 동의안 ▲구립 수송어린이집 민간위탁 동의안 ▲구립 종로1~4가어린이집 민간위탁 동의안 ▲구립 종로구청 직장어린이집 민간위탁 동의안 ▲종로구 도로점용허가 및 점용료 등 징수조례일부개정조례안 ▲종로구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종로구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조례안 ▲종로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센터 민간위탁 동의안 ▲종로구 청소년 상담복지센터 민간위탁 동의안 등 15건을 심의했다.

이중 ▲종로구 교육경비 보조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종로구 혁신교육 운영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2건은 수정가결됐고, 나머지 20건은 원안가결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