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랑스런 한국인 인물대상
자랑스런 한국인 인물대상
  • 시정일보
  • 승인 2017.09.24 11:15
  • 댓글 0

[시정일보] 자랑스런 한국인 인물대상이 지난 23일 국회의원회관 대강당에서 진행됐다.

자랑스런 한국인 인물대상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사)한국언론사협회, (주)신원리조트 등이 후원하는 자랑스런 한국인 인물대상은 정치, 사회, 경제, 예술, 문화, 기업, 행정, 단체, 사회봉사 등 각 분야에서 책임감과 사명감을 가지고 묵묵히 일하면서 국가와 사회발전에 이바지하는 대한민국 국민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이날 주동담 대회장은 축사를 통해 "우리나라는 현재 안팎으로 여러가지 어려움에 직면해있지만 시상식에 참여한 여러분이 바로 이 시대의 희망"이라고 밝히며 "막중한 사명감으로 뛰고 또 뛰어 국내외에 대한민국의 이름을 널리 빛내자"고 말했다.

2017 자랑스런 한국인 인물대상 수상자에는 △대한민국의정발전공헌대상에 함진규 국회의원(자유한국당), 박홍근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언론진흥발전대상에  장경택 대표이사(KNS뉴스통신), 이상면 대표이사(천지일보) △대민봉사공헌대상에  이범규 대장(국회 경비대장), 김태철 서장(경북 예천경찰서), 임병숙 서장(경기 가평경찰서), 황선기 팀장(서울 국제범죄수사대) △지자체의정발전대상에  강세구 위원(더민주당 서울시대변인) 이복근 시의원(바른정당 서울시의원) 길용환 의장(서울시 관악구의회), 임흥빈 도의원(전남도의회), 오완진 구의원(강남구 의원), 주일원 시의원(천안시의회)등이 수상했다.

또한 △사회발전공헌대상에 박정현 교수(수원대학교 행정법무대학원 겸임교수), 안봉락 회장(신생활그룹(중국) 유한회사), 유동술 박사((주)디아메스코 연구소장) 등이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