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정일보/ 강남구 K-뷰티 인니ㆍ인도서 대박
시정일보/ 강남구 K-뷰티 인니ㆍ인도서 대박
  • 정응호
  • 승인 2017.10.12 14: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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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화장품기업 참여 통상촉진단, 481만달러 계약상담 성과

[시정일보]강남구(구청장 신연희)는 지난 5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와 9일 인도 뭄바이에 강남구 아시아 통상촉진단을 파견해 현지교역 상담회를 통해 약 481만 달러(약 55억원)의 계약상담 성과를 거두었다고 밝혔다.

인도네시아는 잠재력 높은 시장이며, 인도는 중소기업이 개별로 접근하기엔 어려운 시장 환경을 가지고 있어 중소기업의 수출 길을 열기 위해 구가 직접 나선 것. 

[시정일보]올해 구는 화장품을 주요 상품군으로 선정해 아시아 수출 유망시장인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와 인도 뭄바이를 대상지로 정하고, 사전에 코트라 현지 무역관을 통해 현지 바이어에게 상품 홍보자료 발송 등 사전 마켓팅 활동을 펼쳐 많은 바이어를 발굴했다. 이어 현지에서 교역상담회 2회를 열어 제품 설명회, 업체와 바이어 1:1 개별상담 등을 적극 지원해 117건 약 481만 달러의 계약상담 성과를 달성한 것.

관내 참여 중소업체는 국내 잘 알려진 웰빙스킨케어 화장품 브랜드 ‘지베르니’ 생산기업인 △㈜비앤에이치코스매틱, 인삼의 효능을 극대화한 흑삼을 주원료로 만든 스킨케어 화장품을 선보인 △㈜아이미스킨랩, 세계 7대 수퍼푸드 모링가 등 천연약초를 주원료로 발효시킨 탈모방지 비누업체 △모담코리아, 동남아 시장에서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색조 화장품 기업인 △이엘이코리아, V up 마스크와 슬림라이너를 개발한 뷰티아티스트 김정주 브랜드 ‘라뮈샤’의 △(주)바이쥬로 현지 바이어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특히, 10년간 미스코리아 왕관를 제작하는 등 쥬얼리 업체로 성공한 뷰티아티스트 김정주 대표가 선보인 V up 마스크와 슬림라이너는 한국 미의 상징 미스코리아를 모델로 내세워 상담 바이어 한명 한명에게 제품을 직접 사용해 보도록 해 현지 바이어에게 폭발적인 호응을 얻었다. 

그 결과 자카르타ㆍ뭄바이의 대형 화장품유통사와 5억원 이상의 수출계약을 체결하고 이를 기반으로 2018년 초에는 자카르타에 지사 설립 계획을 추진하는 등 큰 성과를 거두었다. 

또한 모담코리아는 인도 거리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식물이지만 인도인에게 관심을 많이 받지 못하던 ‘모링가’를 활용해 만든 탈모방지 비누를 선보여 인도 바이어들의 관심을 모았다.

이번 통상촉진단은 최근 철도 개발, 도시 재건축 등 대단위 도시개발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는 ‘뭄바이 대도시지역 개발청’을 방문해 강남구와 뭄바이시의 개발 프로젝트에 대한 정보를 교류하고 향후 뭄바이 지하철 개발관련 기술협력 등 필요시 한국기업 참여를 지원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