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정일보/강북구, 정부합동평가 ‘우수구’
시정일보/강북구, 정부합동평가 ‘우수구’
  • 李周映
  • 승인 2017.10.15 12:13
  • 댓글 0

[시정일보]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2017년도 정부합동평가 결과 서울시 ‘우수구’에 선정됐다.

2017년도 정부합동평가는 전국 17개 시도가 지난 2016년 한 해 동안 수행해온 국가위임사무, 국고보조사업, 국가 주요시책사업 등을 대상으로 실시한 것으로 일반행정, 사회복지, 보건위생, 지역경제, 지역개발 등 9개 분야 27개 시책, 83개 세부지표에 대한 평가결과와 자치구의 노력도를 합산하였다.

이번 평가에서 구는 전 분야서 고루 좋은 평가를 받았으며 2013년부터 5년 연속 ‘우수자치구’를 수상하여 행정을 가장 모범적으로 수행하고 있는 자치구로 인정받았다.

특히 자치구의 행정 우수사례 제출 등으로 평가하는 정성평가에서는 준비 노력도가 탁월하다는 평과 함께 20점 만점을 기록하기도 했다.

또 △복지 분야 신규 수급자, 장애인연금 신규 수급자 등 소외된 이웃들을 적극 발굴한 실적 △복지급여 사후 관리와 관련된 전체 수급자 의료급여 관리실적 △기초연금 수혜자 사후관리의 적정성 △사회적 기업 활성화 등을 추진한 지역경제 분야 △구민 주거생활안정에 기여한 지역개발 분야 등에서도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이 밖에도 구가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역사문화관광도시와 서울동북부 중심도시 사업에 대한 노력들도 평가에 반영됐다.

지난해 근현대사기념관을 개관한데 이어 올해 스탬프힐링투어인 ‘너랑나랑우리랑’사업을 시행하는 등 북한산 역사문화관광벨트 조성 사업을 순조롭게 추진 중이고 우이신설 도시철도 개통 또한 역세권 개발과 관광객 유입으로 지역발전의 동력이 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