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정일보/금천구 오는 26일 '사회적경제 한마당' 개최
시정일보/금천구 오는 26일 '사회적경제 한마당' 개최
  • 이가영
  • 승인 2017.10.23 11:06
  • 댓글 0

사회적경제와 마을공동체 종사자 상호교류 및 협력 증진

[시정일보 이가영 기자]금천구(구청장 차성수)가 오는 26일 오전 11시 ‘2017년 금천구 사회적경제 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

우림라이온스밸리(가산디지털1로 168) 1차 분수광장에서 ‘금천구 사회적경제 한마당’은 G밸리 기업 등 다양한 경제 주체가 함께 모여 상호교류와 협력을 증진하고 제품 및 서비스를 홍보하는 행사로 올해 7년차를 맞았다.

올해 행사는 사회적경제를 통해 ‘마음을 더하고 마을을 더한다’는 의미로 ‘쁠쁠(플러스 플러스)’ 행사로 열릴 예정이다.

사회적경제 기업을 비롯한 마을공동체, G밸리 기업 등 40여개 이상의 기업이 참여한다. 참여 기업들의 홍보부스가 꾸며지고, 사회적경제 기업 종사자들의 네트워킹을 위한 ‘보이는 라디오’ 코너와 사회적경제 공공구매 시장 분석 및 마케팅 전략 설명회 시간도 가진다.

식전 공연으로 ‘금천아이쿱생협’ 동아리로 구성된 ‘서울챔버오카리나 앙상블’ 공연과 함께 오후 6시에는 지난 ‘제22회 금천구민의 날 행사’에서 큰 호응을 얻었던 ‘뽈레뽈레’ 타악기 공연, ‘맘마미아 뮤지컬’ 축하 공연이 진행된다. 그리고, 버라이어티 마술사 ‘김민형의 마술’ 등 다채로운 문화예술 행사가 진행된다.

이밖에도 금천의 문화역사자원을 찾아보는 ‘깃발 꽂기 게임’과 자연향수 체험, 칠보공예 체험 등 다양한 체험부스와 △취업상담 △무료노동 법률상담 △사회적경제 기업 경영상담 등 여러 상담부스 등도 운영된다.

구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사회적경제 기업과 마을공동체, G밸리 기업의 판로를 개척하고, 사회적경제에 대한 주민들의 인식을 제고하는 데 의미가 있다”며 “G밸리에서 근무하는 기업인과 직장인,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자세한 사항은 사회적경제지원센터(070-4432-3792~3) 또는 지역혁신과(2627-2028)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