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강남건강한마당 "차원이 다른 의료복지 체험하세요"
27일 강남건강한마당 "차원이 다른 의료복지 체험하세요"
  • 정응호
  • 승인 2017.10.24 17:27
  • 댓글 0

건강강좌, 무료 진료상담, 보건소 사업체험 등 17개 부스 마련

[시정일보 정응호 기자] 강남구(구청장 신연희)는 오는 27일 강남구보건소에서 ‘강남 건강한마당’ 행사를 펼친다고 24일 밝혔다.

올해로 3년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올바른 건강정보와 보건소 사업의 다양한 체험기회를 제공해 구민의 건강한 생활습관 실천과 건강증진을 위해 추진된다.

오전10시부터 오후 2시30분까지 진행되는 건강한마당에는 관내 의료기관, 강남구간호사회, 인구보건협회, 강남구약사회 등 13개 기관·단체, 250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구는 건강강좌, 진료·상담, 보건소 사업체험 등 17개 부스와 문화공연 등 부대행사를 다채롭게 마련했다.

27일 오전10시 보건소 5층 강당에서 강남미즈메디 이승헌 진료과장의 ‘갱년기 여성호르몬 치료 필요한가?’와 오전10시30분 보건소 3층 보건교육실에서 맑은샘 태교연구소 송금례 원장의 ‘A+영재태교와 순산비결방법’에 대한 건강강좌가 열린다.

또한 서울밝은세상안과, 차움의원, 닥터안헤어플란트의원, 자생한방병원, 김정국한의원 등 관내 의료기관 전문의가 직접 나서 사전예약자와 현장방문 접수자에게 안과, 안티에이징 검사, 모발, 척추·관절질환, 체질 및 비만, 구강 등 무료 진료와 상담을 진행한다.

이와 함께 금연클리닉, 절주체험, 체성분 및 비만도 측정, 자전거발전기 체험(건강쥬스 만들기), 자전거를 이용한 두뇌건강증진 체험, 심폐소생술 실습, 올바른 의약품 사용방법, 한방향낭 만들기 등 누구나 유익한 의료 체험을 즐길 수 있다.

특히 현대인의 관심이 높은 체성분 및 비만도 측정 후 즉시 개인별 결과지 확인을 통해 자세한 상담과 정보를 제공한다.

구는 부대행사로 관내 유명 업체의 음식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명장쉐프 코너, 오카리나 연주·마술 공연·캐리커쳐 등 다양한 문화공연, 경쾌한 음악에 맞춰 직원과 주민이 함께 즐기는 건강댄스 플래시몹을 펼쳐 건강 한마당의 축제분위기를 더해 줄 예정이다.

최성애 보건행정과장은 “이번 행사에 많은 주민들이 참여해 강남구의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체험하고 보건소와 함께 건강한 생활습관을 실천하길 바란다”며, “구는 지속적으로 건강도시, 행복도시 강남만들기 추진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