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정일보/광진구 ‘1365 자원봉사 릴레이’ 출발
시정일보/광진구 ‘1365 자원봉사 릴레이’ 출발
  • 정응호
  • 승인 2017.10.24 17:39
  • 댓글 0

28일 자원봉사박람회…31개 봉사단체ㆍ자원봉사자 380명 참여

[시정일보 정응호 기자] 광진구(구청장 김기동)가 자원봉사자들이 다함께 참여하는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 자원봉사 참여 활성화를 위해 ‘2017 광진구 자원봉사 박람회’를 오는 28일 개최한다.

행사는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능동로 분수광장에서 31개 봉사단체 및 자원봉사자 등 38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된다.

이날 행사는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1365 자원봉사 릴레이 출발식’을 비롯해 자원봉사 활동을 알리기 위한 홍보·체험부스 운영, 자원봉사 활동 사진전, 특별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지역주민들을 위해 재능봉사 공연을 펼치고 있는 리플리히 청소년 오케스트라, 공연봉사단 씨에로의 멋진 오카리나 연주와 동대부여고 동아리 ‘미류’의 댄스 퍼포먼스 등 풍성한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오후 4시 30분부터는 행사장에 마련된 특설무대에서 동별 자원봉사 캠프장 및 봉사단체 리더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1년 365일 자원봉사를 생활화하자는 의미의 ‘1365 자원봉사 릴레이 출발식’이 열린다.

행사에 참여하는 동 자원봉사캠프장 및 봉사단체 리더들은 1365 릴레이 출발을 기념하는 대형 깃발을 김기동 광진구청장에게 전수받아 오는 28일부터 11월 17까지 릴레이 봉사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또한 오후 2시부터 4시까지는 분수광장 메인무대에서 박람회 참가자와 함께하는 특별이벤트로‘우리함께! 자원봉사!’가 진행된다.

특별이벤트는 ‘2016~2018년 자원봉사의 해’를 맞이해 많은 구민들이 자원봉사에 동참해 함께하는 기쁨을 나누자는 의미로 마련됐다. 참여방법은 자원봉사 체험부스 후 스탬프를 찍은 리플릿을 들고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어 참자자가 본인 SNS에 올려 이를 운영본부에 보여주면 소정의 사은품을 제공한다.

특히 스탬프를 10개 이상 모으면 자원봉사시간 2시간을 인정해주는 ‘스탬프 모으기’행사가 진행되며, 1365자원봉사포털 홈페이지(www.1365.go.kr)에 가입된 일반 주민 및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아울러 광진구 소속 캠프, 봉사단, 자원봉사를 필요로 하는 수요처 28개소가 참여하는‘자원봉사 홍보 및 체험부스’도 운영한다.

동캠프 부스에서는 EM비누, 모찌떡, 한지공예로 잠자리 만들기 체험, 나만의 손거울 만들기, 견우 ? 직녀 미니 배틀짜기 등 다채로운 체험행사를 마련했다. 또한 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해소시켜 주기 위한‘청소년 자원봉사 교육 강사단’의 점자체험 및 달팽이길 안내하기,‘사랑의 손 이미용 봉사단’의 한국전통머리 전시,‘손뜨개 봉사단’의 친환경 수세미 만들기,‘가족봉사단’의 손글씨 책갈피 만들기 등 총 29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김기동 광진구청장은 “이웃을 위한 사랑과 나눔을 실천하는 자원봉사자 여러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구민들이 자원봉사에 대한 참된 의미를 깨닫고 서로 소통하는 화합의 한마당이 되길 바라며, 우리구는 삶을 풍요롭게 하는 자원봉사가 지역사회에 널리 퍼질 수 있도록 자원봉사 저변 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