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미국 LA 수출 시장개척단 파견
강원도, 미국 LA 수출 시장개척단 파견
  • 한성혜
  • 승인 2017.10.25 13:46
  • 댓글 0

23~27일 15개 기업 베버리힐스, 한남체인 판매장 입점·판매

[시정일보 한성혜기자] 강원도 미국 LA수출시장 개척단이 23일부터 27일까지 베버리힐스 중소기업제품 판매장과 한남체인(부에나파크점)에 입점, 판매를 추진한다.

이번 행사에는 화장품, 쥬얼리, 비누 등 강원도의 대표적 공산품 생산기업 9개사와 황태, 부각, 곤드레, 시레기, 오미자차 등 농수산식픔 6개사 등 15개사가 참여한다.

베버리힐즈 중소기업제품 판매장은 24일 입점 3개월간 전시·판매하며, 농수산식품은 한남체인에서 같은 날 판매를 시작한다.

또한 최근 미국의 온라인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참여기업들의 제품은 아마존닷컴, K-Soho 등 글로벌 온라인 고객 유치를 전개하는 한편 25일에는 구매력이 큰 바이어 발굴을 위해 참여업체를 화장품, 식품, 공산품 등 3개 그룹으로 나눠 현지 유통업체들과 1:1 수출상담과 함께 코트라 무역관을 방문해 미국시장 현황과 수출방안에 대한 전략을 협의한다.

전홍진 글로벌투자통상국장은 “이번 LA수출시장개척단 파견 사업은 수출상담이 계약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실질적인  바이어 발굴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며 “특히 이번 참여 기업은 미국 상설시장에 약 3개월간 판매를 하는 동시에 글로벌 온라인 몰에도 동시에 리스팅 한다는 점에서 기존 시장개척단과 차별화하고 수출 경험이 없는 중소기업들이 통관, 바이어 상담, 온라인 리스팅, 상품관 입점 등 수출관련 모든 활동을 체험하게 된다”며 미국 수출시장 가능성을 획기적으로 높여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