칭찬공무원> 성북구청 건축과 건축허가팀 박광표 주무관
칭찬공무원> 성북구청 건축과 건축허가팀 박광표 주무관
  • 이가영
  • 승인 2017.11.02 13:58
  • 댓글 0

지하주택 하수도 역류, 배관설계도 요청에 친절히 안내

[시정일보] 안녕하세요. 저는 성북구 장위동에 빌라 지하주택을 소유하고 있는 구민 입니다.

장위동 빌라에는 10가구가 거주하고 있는데 건축 후 1년에 3~4회에 걸쳐 하수구 역류로 업체에서 와서 하수구를 청소해주고 물을 푸는 것이 분기별로 이뤄지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이번 여름 세입자에게 급하게 연락이 와서 가보니 하수도가 역류가 돼서 집안에는 하수구 냄새가 심하게 나고 주방에 있는 살림은 다 나와 있는 상태였습니다.

급한 마음에 거주자 9세대에 하수도 공사를 한다는 내용을 공지하고 공사를 실시하였고, 공사비 230만원을 우선 지급하고 9세대에 공사비를 청구하려고 하였으나, 그중 한 세대에서 하수도 역류에 대해 하수도배관 설계도를 요청하여 구청에 전화하여 설계도 관련을 설명하고 서류 신청을 하는데 정보공개라는 제도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맞벌이로 시간 내기가 힘든 상태에서 건축과 박광표 주임님의 자세하고 친절한 설명에 너무도 감사했습니다. 진행 상태에 대해서도 몇 차례 전화를 주시는 등 민원인에 대해 세심한 배려와 친절에 너무도 감사했습니다. 아직 일이 다 마무리는 안 되었는데 한 번 찾아뵙고 감사하다는 말씀 꼭 드리고 싶네요. 구청장님, 건축과 박광표 주임님 칭찬 많이 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