칭찬공무원> 종로구청 주차관리과 문맹훈 주무관
칭찬공무원> 종로구청 주차관리과 문맹훈 주무관
  • 이가영
  • 승인 2017.11.02 13:58
  • 댓글 0

동네 주차난 해결 위해 교회 주차장 개방 결심, 도움 손길

[시정일보] 저는 주차관리과의 문맹훈 주무관님을 칭찬하고 싶습니다. 저는 교남동 쥔센터 근처에 새롭게 조성된 평동교회 김종윤 목사입니다.

지역교회로서 교회가 지역 내의 문제 해결에 적극 나서는 것이 신앙인의 올바른 태도라고 믿고 있기에 저희 교회는 지역 내에서 가장 심각한 문제인 주차문제를 모른 척 할 수는 없었습니다.

그러면서 교회내의 주차장을 지역사회에서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방하기로 장로님들과 마음을 모았습니다.

하지만 사실 어떤 방식으로 개방을 할 것인지에 대해서는 여러가지 고민이 되는 상황이었습니다. 그때 적절한 조언과 방향을 잡을 수 있도록 여러 가지 협력을 구청의 주차관리과로부터 얻을 수 있었습니다.

사실 이런 일들은 해도 그만 안 해도 그만이라는 생각이 있고, 또한 진행하면서 여러 가지 많은 변수들이 있어서 생각지 않았던 욕을 먹게 되는 수가 있지만 그래도 문맹훈 주무관님은 마지막까지 담당자로서 자세와 책임을 잘 감당해 주셔서 주차장 개방과 관련된 제반 문제들이 원만하게 처리될 수 있도록 수고해 주셨습니다.

특히 민원인들의 입장과 지역적 특성을 최대한 배려해 주시고 민원인들 혼자서만 애쓰는 것이 아니라고 함께 애쓰고 있음을 실제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조치해 주셔서 더욱 감사했습니다.

다시 한 번 문맹훈 주무관님을 비롯한 주차관리과에서 수고하시는 모든 분들을 응원합니다.